광주시 교육청 “귀향길, 주차 걱정하지 마세요”
전국
입력 2025-01-22 13:41:57
수정 2025-01-22 13:41:57
박호재 기자
0개
25일~30일 본청을 비롯한 교육시설, 학교 등 142곳 주차장 무료 개방

[서울경제TV 전남=박호재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설 명절 연휴기간 귀성객 편의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본청을 비롯한 교육시설, 학교 등 142곳의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시설별로는 시교육청과 동·서부교육지원청 등 행정기관 15곳, 학교 127곳이다. 시교육청은 같은 부지를 사용하는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주차장을 포함해 총 313면을 24시간 개방한다. 이에 따라 인근 주택가의 주차 불편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학교와 기관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개방하지 않는다. 주차장 개방 시간은 기관에서 개별적으로 결정해 운영하므로, 이용에 앞서 시간 등을 확인해야 한다. 주차장 이용 시에는 차량 앞면에 반드시 연락처를 남기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주변 질서를 준수해야 한다.
시교육청은 연휴 기간 시민들이 무료 개방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각 학교에 운영 내용을 알리는 현수막을 게시하고, 누리집를 통해 학교별 개방일시 등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교육기관 주차장 개방이 명절 연휴에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시민 모두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호재 기자 pjnews@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군, 제1회 청년상 수상자 '주지은·이동일' 선정
- 2고창군, 군민 목소리 반영할 명예읍·면장 위촉식 개최
- 3해남군·포위드투 재단, 청소년 여행 지원 '맞손'
- 4순창군, 장류축제 20주년 기념 '동행 축제' 참여업체 모집
- 5순창군, 농촌소멸 대응 10년 청사진 제시…전국 첫 기본계획 마련
- 6장흥군, '꼬마 그림책 작가 교실' 운영
- 7보성군, 청년·신혼부부 위한 '전남형 만원주택' 선보여
- 8한미그룹, 릴레이 문화공연 열어…R&D센터 ‘예감 좋은 날’ 성료
- 9분양시장 ‘얼죽신’ 트렌드…‘신축’ 차별화된 편의 관심
- 10아리바이오, ‘경두개 음향진동자극’ 인지기능개선 결과 국제학술지 발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