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오케스트라"…한미약품-MPO, ‘빛의소리 나눔콘서트’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1-23 13:41:27
수정 2025-01-23 13:41:27
진민현 기자
0개
매칭펀드로 조성한 희망기금으로 장애아동 예술교육 지원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현직 의사로 구성된 메디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MPO)가 장애 아동을 위한 자선 음악회를 열고 희망찬 선율을 선사한다.
한미약품과 MPO는 오는 2월 23일 오후 3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제11회 빛의소리 나눔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MPO가 주최하고 한미약품이 후원하는 이 콘서트는 장애아동 예술교육 기금 조성을 위한 자선 음악회로 전체 좌석 무료다. 한미약품과 MPO는 매칭펀드로 기금을 만들어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과 더사랑복지센터 등 2개 단체를 지속석으로 후원해오고 있다.
MPO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출신 의사들이 모여 1989년 창단한 오케스트라로 ‘서울대병원 희망의 음악회’, ‘지휘자 정명훈과 함께하는 어린이를 위한 희망음악회’ 등 다양한 자선공연을 펼쳐왔다.
올해 콘서트에서는 지휘자 강한결과 첼리스트 이유민의 리드로 생상스의 ‘첼로 협주곡 제1번 A단조, 작품번호 33’과 주페의 ‘오페라타 시인과 농부 서곡’, 베토벤의 ‘교향곡 제1번 C장조, 작품번호 21’ 등 다채로운 클래식 음악이 연주될 예정이다.
이 콘서트를 통해 조성된 기금을 꾸준히 지원받고 있는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합주단 ‘어울림단’과, 더사랑복지센터 ‘한울림연주단’도 올해 공연의 특별 무대에 선다.

MPO 김한수 단장(서울대병원 정형외과 교수)은 “올해 콘서트에는 오랫동안 환자 진료로 악기와 멀어져 있던 서울의대 교향악단 선후배들이 새롭게 합류해 관객들에게 훨씬 풍성하고 아름다운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뜻깊은 공연을 관람하시고 MPO가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에 따뜻한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빛의소리 나눔콘서트는 장애 아동들이 음악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얻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문화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며 ”무엇보다 의료진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연주는 우리 사회에 희망의 선율을 전하며 큰 감동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무료 공연인 ‘제11회 빛의소리 나눔콘서트’ 관람을 원하는 관객은 한미약품과 한미사이언스 홈페이지에 마련된 팝업창을 통해 E-초청장을 다운로드한 뒤 행사 당일 현장 매표소에서 좌석권으로 교환받아 입장하면 된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광학식 모션캡쳐 설루션 ‘XEROmotion’, KOBA 2025서 첫 공개
- 손자 사망 급발진 소송서 운전자 패소…법원 “페달 오조작”
- 마인즈그라운드, DX KOREA 2026 공식 주관사로 선정
- 스마틱스 ‘올댓트래블’ 참가…체험형 부스로 스마트 예약 기술 공개
- 고려아연, 국내 유일의 전략광물 ‘공급망 생산기지’ 도약
- 동탄도시철도·GTX-C 수혜 기대…‘오산 세교 아테라’ 6월 분양
- 신세계, 1분기 영업익 1323억…전년比 19%↓
- 한국메나리니, 무좀치료제 ‘풀케어’ 론칭 12주년 기념 패키지
- ”SW 인재 육성”…현대차·기아, ‘소프티어 부트캠프 6기’ 모집
- 광교 아메리칸 스템프렙 국제학교, 신학기 입학설명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학식 모션캡쳐 설루션 ‘XEROmotion’, KOBA 2025서 첫 공개
- 2손자 사망 급발진 소송서 운전자 패소…법원 “페달 오조작”
- 3키스트론 “코스닥 상장 통해 글로벌 비철 금속 메이커로 성장”
- 4광주 동구, 예술약방 협업 '문화예술 치유 프로그램' 운영
- 5스튜디오삼익, 1분기 영업익 12억…전년비 3.6%↑
- 6마인즈그라운드, DX KOREA 2026 공식 주관사로 선정
- 7스마틱스 ‘올댓트래블’ 참가…체험형 부스로 스마트 예약 기술 공개
- 8고려아연, 국내 유일의 전략광물 ‘공급망 생산기지’ 도약
- 9영광군, 2025년 외부평가 대응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10동탄도시철도·GTX-C 수혜 기대…‘오산 세교 아테라’ 6월 분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