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이탈리아 현지 라방 '잇태리 잇템' 인기
경제·산업
입력 2025-02-04 17:27:37
수정 2025-02-04 17:27:37
유여온 기자
0개
이탈리아 유명 셰프가 요리법 전수…준비물량 완판
향후 프랑스 등 다양한 국가로 해외 현지 라방 확대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롯데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를 통해 선보이고 있는 이탈리아 현지 라방 ‘잇태리(ittaly) 잇템’이 인기를 얻음에 따라, 국내를 넘어 해외로 현장 생중계를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잇태리 잇템’은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이탈리아산 식품, 뷰티, 리빙 상품을 현지 라방으로 판매하는 해외 직구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6일부터 고정적으로 방송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아쿠아리움 티켓 판매를 위한 수중 생방송과 뷰티 팝업 스토어 등에서 현장 방송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현장 생중계가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현지 라방을 선보이게 됐으며, 프랑스 등 다양한 국가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잇태리 잇템’을 통해 이탈리아 국민 바디케어 브랜드 ‘보로탈코’, 최상급 올리브 오일 ‘튜리’, 180년 전통 초콜릿 브랜드 ‘린도르’ 등을 상품별 국내 최저가, 무료 배송 등의 혜택으로 선보인 결과 현재까지 2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이탈리아 스타 셰프인 ‘스테파노’가 직접 출연해 ‘튜리’ 올리브 오일을 활용한 요리법을 전수한 방송은 준비물량이 완판됐으며, 이탈리아의 첫 스타벅스 매장인 ‘밀라노 리저브 로스터리’에서 진행한 ‘스타벅스 밀라노 에디션 텀블러’ 판매 방송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이달부터 ‘잇태리 잇템’ 편성을 주 1회에서 3회로 확대하고, 판매 상품도 다양화한다. 6일에는 글루텐이 없는 비건 간식으로 유명한 ‘로사나 캔디’를, 10일에는 유럽의 대표적인 맛 평가 대회 중 하나인 ‘슈페리어 테이스티 어워드’에서 2023년 1위를 획득한 ‘카페로엔 원두’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인플루언서, 가상 쇼호스트가 출연하는 이색 방송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롯데홈쇼핑은 설명했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한화, 세계 최초 ‘무탄소 선박’ 추진 체계 개발
- 갤럭시S25 시리즈 사전판매 130만대 ‘역대 최다’
- “천천히 늙자”…식품업계, ‘저속노화’ 수요 공략
- 카카오-오픈AI 맞손…"AI생태계 구축·신제품 공동 개발"
- 이재용, 샘 올트먼·손정의 ‘3자 회동’…AI 협력 모색
- 캐나다·멕시코 관세 부과 보류에…한숨 돌린 韓 기업
- 이마트, 신세계건설 지분 100% 확보…“책임경영·경쟁력 강화”
- 동원산업, 사업부문 대표에 박상진 부사장 내정
- HS효성첨단소재, 2024년 영업익 2,197억 원…전년 比 26.22% 증가
- 대상그룹, 지난해 영업익 1,820억…전년比 47.1%↑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