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이탈리아 현지 라방 '잇태리 잇템' 인기
경제·산업
입력 2025-02-04 17:27:37
수정 2025-02-04 17:27:37
유여온 기자
0개
이탈리아 유명 셰프가 요리법 전수…준비물량 완판
향후 프랑스 등 다양한 국가로 해외 현지 라방 확대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롯데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를 통해 선보이고 있는 이탈리아 현지 라방 ‘잇태리(ittaly) 잇템’이 인기를 얻음에 따라, 국내를 넘어 해외로 현장 생중계를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잇태리 잇템’은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이탈리아산 식품, 뷰티, 리빙 상품을 현지 라방으로 판매하는 해외 직구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6일부터 고정적으로 방송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아쿠아리움 티켓 판매를 위한 수중 생방송과 뷰티 팝업 스토어 등에서 현장 방송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현장 생중계가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현지 라방을 선보이게 됐으며, 프랑스 등 다양한 국가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잇태리 잇템’을 통해 이탈리아 국민 바디케어 브랜드 ‘보로탈코’, 최상급 올리브 오일 ‘튜리’, 180년 전통 초콜릿 브랜드 ‘린도르’ 등을 상품별 국내 최저가, 무료 배송 등의 혜택으로 선보인 결과 현재까지 2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이탈리아 스타 셰프인 ‘스테파노’가 직접 출연해 ‘튜리’ 올리브 오일을 활용한 요리법을 전수한 방송은 준비물량이 완판됐으며, 이탈리아의 첫 스타벅스 매장인 ‘밀라노 리저브 로스터리’에서 진행한 ‘스타벅스 밀라노 에디션 텀블러’ 판매 방송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이달부터 ‘잇태리 잇템’ 편성을 주 1회에서 3회로 확대하고, 판매 상품도 다양화한다. 6일에는 글루텐이 없는 비건 간식으로 유명한 ‘로사나 캔디’를, 10일에는 유럽의 대표적인 맛 평가 대회 중 하나인 ‘슈페리어 테이스티 어워드’에서 2023년 1위를 획득한 ‘카페로엔 원두’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인플루언서, 가상 쇼호스트가 출연하는 이색 방송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롯데홈쇼핑은 설명했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 할인 판매
- 빅워크, ‘2025 119 메모리얼런’ 성료…"영웅들 기억하기 위한 2600명의 레이스"
- GS25, 우리은행과 손잡고 삼성월렛머니 전략가맹점 합류
- SSG닷컴, ‘이마트 고래잇페스타’ 주말 행사 강화
- 파평산업단지개발·남향푸드또띠아, 중기사랑나눔재단에 성금·후원품 전달
- CJ온스타일, 소비자 권익 기여 공로로 국무총리상 받아
- CJ대한통운 풀필먼트센터 찾은 CP 엑스트라…태국 사업 협력
- 삼성重, 나스코·디섹과 공동건조 추진 협력 확대
- SK이노, LFP 배터리 재활용 기술 국제 학술지 등재
- 의료·업무·문화 잇는 강서 개발축 중심에 선 ‘마곡 더그리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BNK부산은행, 이동·플랫폼 노동자 쉼터 운영 지원
- 2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 할인 판매
- 3빅워크, ‘2025 119 메모리얼런’ 성료…"영웅들 기억하기 위한 2600명의 레이스"
- 4GS25, 우리은행과 손잡고 삼성월렛머니 전략가맹점 합류
- 5SSG닷컴, ‘이마트 고래잇페스타’ 주말 행사 강화
- 6파평산업단지개발·남향푸드또띠아, 중기사랑나눔재단에 성금·후원품 전달
- 7CJ온스타일, 소비자 권익 기여 공로로 국무총리상 받아
- 83분기 국내은행 BIS 보통주자본비율 13.59%…전 분기比 0.03%p 하락
- 9CJ대한통운 풀필먼트센터 찾은 CP 엑스트라…태국 사업 협력
- 10삼성重, 나스코·디섹과 공동건조 추진 협력 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