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지난해 뷰티 거래액 137%↑…역대 최대
경제·산업
입력 2025-02-10 09:39:07
수정 2025-02-10 09:39:07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지난해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지난 2022년 4월 뷰티 전문관 ‘직잭뷰티’를 론칭하며 뷰티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7% 증가, 역대 최대 거래액을 경신했다. 동기간 거래 건수는 106%, 뷰티 상품 첫 구매 고객과 주문 객단가 역시 두 자릿수 늘며 기존 대표 사업인 ‘패션’ 카테고리와 함께 지그재그 플랫폼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뷰티 카테고리 세부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10대부터 40대 이상까지 전체 연령층 모두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세 자릿수 이상 급증했다. 특히, 10대 고객 거래액은 동기간 3배(243%)이상 가장 큰 폭 치솟아 기존 주 소비층인 2030 세대와 함께 10대까지 고객층 확대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이러한 고성장 흐름에는 폭넓은 고객 수요에 맞춘 다양한 브랜드 입점이 주효했다. 현재 직잭뷰티 입점 브랜드 수는 2400여개로, 지난해에만 약 840여개 브랜드가 신규 입점했다. 전문관 론칭 초반 입점사(200여개)와 비교했을 때 약 10배 이상 증가한 숫자다.
차별화된 상품 마련 역시 성장 동력이다. 지그재그는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단독 기획상품 ‘직잭픽(구 엠디픽)’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만 10개 이상의 단독 상품을 론칭, 지난해 10월 기준, 전체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 중 ‘직잭픽’ 상품 비중은 약 20%에 달한다.
특히, 지난해에는 단독 상품 ▲삐아 ‘오버 글레이즈’를 비롯해 ▲에뛰드 ‘플레이 멀티 팔레트’ ▲에스네이처 ‘베이스프렙’ ▲VT코스메틱 ‘PDRN 글로우 앰플미스트’ 등 브랜드-인플루언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였는데, 관련 프로모션 직후 거래액이 최소 300%, 최대 1200%까지 급증했다.
지그재그는 올해 역시 뷰티 카테고리 역량을 키워가겠다는 방침이다. 직잭픽 및 단독 선론칭 상품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지그재그의 강점인 AI기술 기반의 개인화 추천 기술과 빠른 배송 서비스 ‘직진배송’을 적극 활용해 고객 편의 또한 높여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는 플랫폼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치열한 뷰티 시장 선점 경쟁 속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품, 입점 브랜드 수 확대 및 지속적인 신기술 도입 등 정량적이고 정성적인 성장을 지속해 ‘뷰티’ 시장 내 지그재그의 영향력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폭스바겐코리아, 부산·울산·경남·제주 지역 공식 딜러사 세 곳 선정
- BYD코리아, 서울모빌리티쇼서 'BYD 씰' 공개…사전예약 시작
- 마세라티, ‘그레칼레 폴고레’ 고객 인도 개시
- 동반위-롯데리아, 진해중앙시장부터 상생캠페인 전개
- 중진공, 해외법인지원자금 첫 공급…글로벌화 지원
- 중기부, 인도 정부와 상호협력 방안 논의
- 대한상의 "美 상호관세 부과 관련 산업계 부담 최소화 도울 것"
- '압구정·여의도·목동·성수' 토허제 1년 더 연장
- 금값, '사상 최고치' 경신…유가는 하락
- SNP 프렙, 다이소 '하이드로겔 아이패치' 론칭 후 '1위' 기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폭스바겐코리아, 부산·울산·경남·제주 지역 공식 딜러사 세 곳 선정
- 2BYD코리아, 서울모빌리티쇼서 'BYD 씰' 공개…사전예약 시작
- 3마세라티, ‘그레칼레 폴고레’ 고객 인도 개시
- 4화순군, 목재산업단지 조성사업 준공식 개최
- 5광주 동구, 탄핵선고일 5⋅18민주광장 안전예방 총력
- 6동반위-롯데리아, 진해중앙시장부터 상생캠페인 전개
- 7광주 북구, '사랑의 밥차' 운영 시작
- 8박형준 시장, 주한 네팔대사 만나 협력관계 발전 방안 '머리 맞대'
- 9중진공, 해외법인지원자금 첫 공급…글로벌화 지원
- 10중기부, 인도 정부와 상호협력 방안 논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