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지구에게 선사하는 쉼, FOR;REST’ 캠페인
강원
입력 2025-03-14 16:37:53
수정 2025-03-14 16:37:53
강원순 기자
0개
직원 인식 개선으로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 동시 실현... “기후 위기 선도 대응”

이번 캠페인은 오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임직원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생활 속 물 절약 실천 방법 및 리조트 내 수자원 절감 사례 전시 ▲다회용 컵 나눔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강원랜드 직원들은 생활 속‘물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다짐 문구를 작성하며 눈길을 끌었다.
캠페인 참여 직원들은 양치 컵 사용, 지역 생산 물건 소비 등을 선언하며 환경 보호와 수자원 절약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최 직무대행은“하이원리조트는 지난해 폐전기·전자제품 재자원화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온실가스 저감 노력을 인정받아‘2024 자원순환 실천대회’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며“올해도 내부직원과 고객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환경 경영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랜드는 폐광 중금속 오염수를 고도 정수 작업을 거쳐 스키장 제설 및 조경용수로 활용하는 등 수자원 재사용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 4월 하루 8,000t 상당의 폐갱내수를 정수할 수 있는 신규 고도정수 처리시설을 완공해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을 동시에 실현한다는 방침이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꿈꾸는 아이들의 축제 ‘제2회 원주시 꿈이룸 한마당’, 오는 24일 개최
- 박물관에서 즐기는 특별한 밤, ‘뮤지엄나잇 오션필름위크’개최
- 원주 첨단의료복합단지,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 보고
- 보훈복지의료공단, 하반기 주거환경개선사업 신청자 모집
- 국립공원공단박물관 특별전 '한반도의 곰' 순회전시 개최
-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2025 운탄고도 스카이레이스’개최
- 강원랜드, ‘하이원 구름아래 동물농장’ 오픈
-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 판부-신림 구간 상수관로 설치공사 착공
- 원주시, 1분기 수출액 3억 불...전년 동기 대비 19%↑
- 하이원워터월드, 1일 국내 최초 VR슬라이드 물놀이 오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