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고령층·청각장애인 등 위해 ‘태블릿 필담’ 도입
금융·증권
입력 2025-03-17 10:46:53
수정 2025-03-17 10:46:53
김수윤 기자
0개
전국 오프라인 고객센터서 태블릿 채팅 상담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한화생명은 고령층과 청각장애인 등 말하고 듣는 의사소통에 불편함이 있는 고객을 위해 태블릿을 활용한 채팅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대형 생보사 최초로 전국 고객센터에서 태블릿 채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령으로 인한 청력 약화나 청각장애 등으로 상담이 어려운 고객은 고객센터 방문 시 태블릿에 전자펜으로 문자를 입력해 상담사에게 본인의 의사를 명확히 전달할 수 있다.
또한 태블릿 화면의 문자 키보드 터치 입력도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상담사는 고객의 요구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상담 과정에서 잘 들리지 않아 고객이 큰 목소리를 내거나 반복해서 말해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해당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구두 상담 시 발생할 수 있는 상담 내용 및 민감한 개인정보 등의 외부 노출을 방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한화생명은 이번 태블릿 채팅 상담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김락규 한화생명 보험서비스팀장은 “대면 영업이 중요한 보험사에서 고객센터 방문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보다 원활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구축했다”며 “향후에도 금융 취약 계층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고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우리은행, 서민금융 지원 우수기관으로 금감원장상 수상
- 보험硏 "보험사 지속가능투자, 건전성 규제 완화 필요"
- 변경·취소 줄줄이…코스닥社 M&A '수난시대'
- iM금융그룹, iM뱅크 은행장 최종 후보에 강정훈 부행장 추천
- KB캐피탈 "현대·기아차 SUV 중고차 판매량 1위 쏘렌토"
- 해약준비금에 막힌 보험사 배당…올해도 삼성·DB만?
- 은행권 '2兆 ELS 과징금' 제재심 보류…불확실성 지속
- 현대카드,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Edition2' 바우처 서비스 개편
- NHN페이코, 멤버십·오더 솔루션 제공…공차 전용 앱 전면 개편
- 롯데손보-LG헬로비전, 금융사기 보장 알뜰폰 요금제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천시, 서부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발표회' 개최
- 2영천시, 노후주거지 정비 통해 지역 활력 회복 나선다
- 3포항시, 전통시장 경쟁력 높인다! '전통시장 상인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4‘로봇·드론부터 AI 작곡까지’…포항시, AI 교육 박람회 ‘성료’
- 5포항시, “포항 소식 궁금할 땐 열린포항”…시민 만족도 94.7% ‘만족’
- 6포항시, 보행신호등 적색 잔여시간표시기 도입…무단횡단 막고 보행 안전 높인다
- 7경주시, ‘2040 도시기본계획 시민참여단’ 도시 미래상 전달식 개최
- 8경주시, 국비 4억5천만 원 확보…원두숲 일원 생태복원 본격 추진
- 9경주시, 통일신라 북궁 추정지 전랑지 도심 역사공간으로 되살린다
- 10경주시,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우수 지방정부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