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소상공인 지원 박차…경제 활성화 '기대감' 커
전국
입력 2025-03-20 10:29:19
수정 2025-03-20 10:35:25
고병채 기자
0개
오는 31일 발족식 후 전문가 초청 토론회 등 진행
민덕희 의원 "분야별 맞춤형 지원책 마련할 것"

전남 여수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 정책 발굴 연구회'(대표의원 민덕희, 이하 연구회)는 지난 19일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차담회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연구회'는 소상공인의 현실적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소상공인 자문위원단'을 구성한 뒤 △대형 식당 마케팅 △창업 전략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등 분야별 전문가 초청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청년 창업 아카데미 T/F팀'을 꾸리고 청년지원센터와 협력해 현실적인 지원책도 마련할 계획이다.
'연구회'는 오는 31일 '소상공인 자문위원단' 발족식을 한 뒤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특히 지역 관광 산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군 단위 관광 활성화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할 계획이다.
또 정책 논의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남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진흥공단 △전남신용보증재단 등 관련 기관과 협력해 전문가 토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김겸 여수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은 "관광객의 체류를 늘리는 성공적 지역 사례를 분석해 여수시에 접목할 방안을 찾아야 한다"며 "숙박 인증제스탬프 투어와 섬 박람회와 연계한 '섬 투어 페스타' 등 관광과 결합된 인센티브 사업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민덕희 대표의원은 "소상공인의 다양한 특성을 고려해 관광·숙박외식·일반 소상공인 등 분야별로 세분화된 맞춤형 지원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지역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회에는 민덕희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찬기·김철민·최정필·김채경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terryk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 대통령 "보안사고 반복 기업 징벌적 과징금 필요"…롯데카드 정보보호 관리 어땠나
- 2최태원 “기업 규모별 차등규제 철폐해야”
- 3'식품 불안정'이 심혈관 건강 해친다
- 4한국GM, 소형EV 개발 취소…“韓사업장 입지 축소”
- 5NXT, 출범 반년 만에 활황…안정화는 과제
- 6‘티메프 사태’ 후폭풍…“영업재개 불투명·파산 기로”
- 71위 혈압약 보령 ‘카나브’…복제약 허가에도 ‘약가’ 사수
- 8‘실적 급락’ 두산에너빌, 친환경 기조타고 다시 날까
- 9신보, 중장기 보증 축소 결정…中企 금융절벽 우려
- 10대우건설, 북미시장 개척 본격화…중흥과 시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