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 ‘사파리 랠리 케냐’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5-03-24 13:32:19
수정 2025-03-24 13:32:19
진민현 기자
0개
WRC 2025 시즌 다음 무대는 스페인 카나리아 제도에서 개최 예정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한국앤컴퍼니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의 3라운드 ‘사파리 랠리 케냐’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열린 ‘사파리 랠리 케냐’는 WRC 일정 중에서도 가장 혹독한 난이도를 자랑하는 대회다. 거친 비포장 도로, 급변하는 기후로 인한 진흙탕 형성, 예측할 수 없는 야생동물의 출현 등 수많은 변수가 존재한다. 이러한 환경에서 드라이버들이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려면 강력한 내구성과 안정성이 요구된다.
한국타이어는 대회 기간 돌발적 기후 변화와 험난한 주행 환경에서도 익스트림 전천후 랠리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3’를 앞세워 안정적인 대회 운영을 지원했다.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 주도의 끊임없는 모터스포츠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한 제품인 만큼, 뛰어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으로 글로벌 모터스포츠 무대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치열한 접전 끝에 ‘토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 팀’ 소속 드라이버 ‘엘핀 에반스’와 ‘스콧 마틴’이 WRC1 클래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엘핀 에반스’는 지난 스웨덴 랠리 우승에 이어 시즌 두 번째 승리를 거뒀으며, 앞서 열린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준우승을 기록하는 등 현재 종합 선두를 달리며 드라이버 부문 강력 우승 후보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의 ‘현대 쉘 모비스 월드 랠리 팀’은 이번 대회에서 2위, 3위를 차지하며 더블 포디움을 기록, 사파리 랠리 역사상 최고 성적을 거뒀다. 올해 사파리 랠리에는 전년 대비 33% 증가한 약 25만 명 이상의 모터스포츠 팬들이 현장을 찾은 것으로 확인된다.
‘2025 WRC’는 유럽, 아프리카, 남미, 아시아 등 전 세계 16개국에서 14개 라운드로 진행된다. 다음 4라운드는 오는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스페인 카나리아 제도에서 열리는 ‘이슬라스 카나리아스 랠리’다. 이번 시즌 새롭게 WRC에 합류한 랠리이며, 해당 지역은 고도 변화가 심한 코스로 인해 드라이버들의 정밀한 주행이 요구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올해부터 3년간 WRC 전 클래스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적인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2023년부터 FIA 및 주요 제조사들과 협력해 8개국에서 총 2000km 이상의 실차 테스트를 거쳤으며, FIA 공식 인증을 받은 고성능 타이어를 개발해왔다. 극한의 환경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타이어 공급으로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모터스포츠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늘 첫 경선토론 여는 국힘…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대결
- 한덕수 대행 4·19기념사 "위기극복에 국민 통합이 가장 중요"
- 정치권 "4·19 정신 계승해야"
- "의약품 기부·희귀질환 지원" 제약업계, 사회공헌활동 강화
- 말레이 총리 "미얀마 휴전 연장할 듯…아세안, 인도적 지원"
- 젤렌스키, 8월 5일께 日 오사카엑스포 방문 검토
- 트럼프·시진핑 사이 동남아…'양자택일' 현실화
- 24시간에 종전 가능?…트럼프, 우크라 종전협상 '나몰라라' 논란
- 백악관, '코로나19 바이러스 인위적 제조' 홈페이지 게재
- 로이터 "테슬라 저가 모델 출시 최소 3개월 지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늘 첫 경선토론 여는 국힘…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대결
- 2한덕수 대행 4·19기념사 "위기극복에 국민 통합이 가장 중요"
- 3정치권 "4·19 정신 계승해야"
- 4민화, 시대를 넘나드는 예술 그리고 민화의 삶을 사는 손유영 작가
- 5전북대병원, 비수도권 최초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GMP 인증 획득
- 6김철우 보성군수 "지역 미래 인재 위해 아낌없는 교육지원"
- 7"의약품 기부·희귀질환 지원" 제약업계, 사회공헌활동 강화
- 8말레이 총리 "미얀마 휴전 연장할 듯…아세안, 인도적 지원"
- 9장흥군, 5월 2~5일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 개최
- 10젤렌스키, 8월 5일께 日 오사카엑스포 방문 검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