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태안사, 적인선사탑 국보 승격 산사음악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4-02 16:20:19
수정 2025-04-02 16:20:19
진민현 기자
0개
오는 15일 오전11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개최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전남 곡성 태안사에서 국보 승격의 감동을 나누는 특별한 행사가 열린다.
태안사는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경내에서 ‘곡성 태안사 적인선사탑 국보 승격 기념식 및 태안사 산사음악회 효잔치’가 개최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천년의 세월을 간직한 보물 제273호 ‘태안사 적인선사탑’이 국보로 승격된 것을 기념하고, 그 의미를 온 군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1부 순서에서는 적인선사탑의 역사적·문화적 가치와 국보 승격의 의미를 되새기는 공식 기념식이 진행되며, 이어지는 2부는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산사음악회 효잔치로 꾸며져 음악과 전통이 어우러진 풍성한 무대를 선사한다.
특히 이번 산사음악회에는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3의 출연진인 ‘농수로’, 미스트롯3의 트롯 신동 ‘한수정’, 화려한 무예와 퍼포먼스를 선보일 무예공연예술단 지무단, 국악의 정서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퓨전국악팀 휘영청, 그리고 전라남도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곡성 죽동농악이 함께해 다채로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행사의 사회는 곡성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MC용이 맡아 진행하며, 유쾌한 입담과 진행으로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기념식은 단순한 축하를 넘어, 적인선사탑에 담긴 부처님의 자비와 사랑, 그리고 그 가치를 보존하고 알리기 위해 헌신한 곡성군 문화체육과 문화재관리팀과 태안사 주지 각초 스님을 비롯한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태안사 관계자는 “천년의 역사가 깃든 적인선사탑의 국보 승격은 곡성 군민 모두의 자부심이자,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라며 “국보의 품격에 걸맞은 행사를 통해 태안사의 의미와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태안사가 주최·주관하고 곡성군이 후원, 이도건설이 협찬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 가능하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씨어스테크놀로지, 몽골서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 실증 돌입
- LG 구광모, 인도 이어 인니로…‘글로벌 사우스’ 공략
- “디자인 창업 키운다”…‘서울디자인창업센터’ 킥오프
- “새 정부 기다렸는데”…규제에 발목 잡힌 건설사
- ‘한앤코 1년’ 남양유업…“이사회 독립성·다양성 미흡”
- 아우디코리아, A5·Q5 신차 공세…반등 신호탄 쏘나
- KAI 사장 잔혹사…정권 따라 교체? 낙하산 인사?
- [이슈플러스] “AI시대 공조시장 잡아라”…삼성·LG ‘승부수’
- KT, NH농협은행 ‘차세대 컨택센터 구축’ 사업 수주
- 한전 "홈페이지, 고객 중심으로 전면 새단장 오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희승 의원,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법' 개정안 발의
- 2남원시, 지역특화형 친환경 한옥호텔 '명지각' 개관
- 3노관규 순천시장, 치유도시 '순천' 도약 선언
- 4원강수 원주시장, 민선8기 출범 3주년 맞아 현장 소통 행보
- 5'취임 3주년' 최경식 남원시장 "공약 80% ↑ 이행…제2중경 유치 총력"
- 6이정린 전북도의원 "낙후된 산촌 지속가능한 발전 도모해야"
- 7전주시의회, '대자보 도시가 전주의 미래' 공론의 장 마련
- 8"소통중심 행정, 최우선 가치로"…이성호 신임 남원시 부시장 취임
- 9'취임 3주년' 전춘성 진안군수 "민생 최우선"…농촌 일손 돕기 '팔걷어'
- 10무주군, 출범 3주년 기념행사…“무주다운 무주, 행복한 군민 실현 다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