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참가단체 모집

경제·산업 입력 2025-04-08 09:07:51 수정 2025-04-08 09:07:51 고원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오는 9월 본선무대 개최

지난 2024년 10월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8회 GMF 시상식 모습. [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는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reat Music Festival (GMF)’은 오는 9월 축제무대에 오를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를 맞은 GMF는 발달장애인들이 음악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발달장애인 음악축제다. SK이노베이션후원으로 하트-하트재단이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해 왔다.

하트-하트재단은 아동청소년 돌봄 및 교육지원, 발달장애인 문화복지 확대, 해외 보건의료 사업 등을 벌이는 비영리 사회복지법인이다.

올해 GMF는 오는 9월 개최되며 본선 무대에 오를 6개팀은 온라인 심사를 통해 6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하트-하트재단은 오는 5월 22일까지 재단 홈페이지에서 예선 참가신청을 받는다.

클래식과 실용음악 장르를 연주하는 2인 이상의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연주단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GMF는 해를 거듭하면서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발달장애인 음악축제로 자리잡았다. 지난해부터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내 1000여석이 넘는 규모의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될 만큼 사회 각계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GMF 역대 수상팀들은 대회 참가를 계기로 취학과 취업에 성공하고, 유명 오케스트라와 협연하거나 독주회를 여는 등 전문 공연팀으로 성장해 국내외의 다양한 무대에서 실력을 뽐내고 있다. GMF는 지난해까지 9년간 총 2500여명의 연주자(238개 연주단체)를 배출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외에도 발달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발달장애 아동들이 스포츠 등 신체 활동을 하면서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 자원봉사활동인 ‘해피드림(Happy Dream)’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그동안 핸드볼 교실, 영화 관람 나들이, 현장체험 학습 지원 활동 등을 벌여왔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GMF 후원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음악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사회와 소통하면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맑음

2025-04-13(일) 00:00
맑음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

  • 15:30
    경개톡

    본방송 오승잔 PD 이지영 MC

  • 16:00
    조영구의 트랜드 핫이슈

    재방송 이경원.김한나 PD 조영구 MC

  • 17:00
    BUY킹스탁

    재방송 박아인 PD 오예진 MC

  • 18:00
    상한가 로켓배송

    재방송 임정현 PD 최민주 MC

  • 19:00
    왕이 될 상한가

    재방송 황미선 PD 조승연 M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