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외국인 고객 전담창구 'Global Desk' 전국 12곳으로 확대
금융·증권
입력 2025-04-23 15:38:23
수정 2025-04-23 15:38:23
김수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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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인천·연수·평택 등 4곳 추가…맞춤형 다국어 서비스 제공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우리은행은 외국인 고객 전담 창구 ‘Global Desk’를 전국 12개 지점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Global Desk’는 외국인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용 창구다. 이번에 천안금융센터, 인천항금융센터, 연수동지점, 동평택지점 등 4개 지점이 추가되면서, 기존 구로본동지점, 서울대학교지점, 신제주금융센터, 서귀포지점, 김해금융센터, 광희동금융센터, 의정부금융센터, 본점영업부까지 포함해 전국 12개 지점으로 확대됐다.
이번에 추가된 지점은 각국 언어와 문화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천안금융센터는 우즈벡·러시아, 연수동지점은 러시아, 인천항금융센터는 베트남, 동평택금융센터는 미국 고객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계좌 개설, 스마트뱅킹, 환전·송금, 맞춤형 금융상품 상담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한다.
한편 우리은행은 고객센터를 통해 영어, 러시아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12개 외국어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1일에는 베트남 국적 고객 증가에 따라 베트남어 상담원을 추가 배치했으며, 18일부터는 은행권 최초로 네팔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차별화된 외국인 고객 지원 체계를 마련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외국인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Global Desk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언어 지원과 맞춤형 서비스로 외국인 고객의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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