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10만대 판매
경제·산업
입력 2025-04-29 08:40:59
수정 2025-04-29 08:40:59
김혜영 기자
0개

비스포크 AI 콤보는 작년 출시 이후 1년간 하루 평균 230대 이상 판매됐으며, 출시 당시에는 3일 만에 1천대, 12일 만에 3000대를 판매했다. 이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제품이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설치할 때보다 설치 공간을 약 40% 절약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한층 강력해진 성능과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2025년형 비스포크 AI 콤보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건조 용량을 기존보다 3㎏ 늘려 국내 최대 수준인 18㎏의 용량을 갖췄고, 열 교환기 구조와 예열 기능을 개선해 건조 시간을 20분 단축했다. 건조 용량은 늘었지만, 제품 외관 크기는 기존과 동일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신제품은 세탁부터 건조까지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AI 홈' 스크린과 더 똑똑해진 AI 음성비서 빅스비를 탑재해 편리한 스마트홈 경험을 제공한다.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도·건조도 등을 감지해 맞춤 관리하는 'AI 맞춤+', 세탁이나 건조 후 자동으로 문을 열어두는 '오토 오픈 도어+', 세탁물에 맞게 적정한 양의 세제를 투입하는 'AI 세제 자동 투입' 등 기능을 갖췄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27일부터 삼성전자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대표 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 등과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D현대일렉트릭, 차세대 전력기술 개발 위해 스타트업 육성
- 정샘물, 보이그룹 '투어스' 브랜드 모델로 발탁
- 네네치킨,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상위 3%' 선정
- 팔도, 인도네시아 최대 식품 기업 '인도푸드'와 MOU 체결
- SPC 배스킨라빈스,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 개최
- 현대차, 'ACT 엑스포' 참가…북미 시장 수소사업 가속화
- 제주항공 “‘J-트립’으로 여행준비 한 번에”
- 히비키, ‘가스트로 도모: 부산의 미래’ 공식 후원
- CGV,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1차전’ 생중계 진행
- 제일건설, ‘제일풍경채 의왕고천’ 특별공급에 1000명 이상 몰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HD현대일렉트릭, 차세대 전력기술 개발 위해 스타트업 육성
- 2정샘물, 보이그룹 '투어스' 브랜드 모델로 발탁
- 3네네치킨,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상위 3%' 선정
- 4함평나비대축제, 꽃과 나비·황금박쥐의 금빛 물결
- 55‧18 시민군 '데이비드 돌린저', 광주 명예시민됐다
- 6전남도, 6월 30일까지 코로나 유행 대비 예방접종 연장
- 7팔도, 인도네시아 최대 식품 기업 '인도푸드'와 MOU 체결
- 8SPC 배스킨라빈스,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 개최
- 9전남도, 프랜차이즈 기업과 전복 산업 활성화
- 10여수시 전기차 보조금, COP33 외치며 뒷걸음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