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경희대, 도시 변화 현장 답사
경기
입력 2025-05-02 15:17:57
수정 2025-05-02 15:17:57
정주현 기자
0개

[서울경제TV 경기북=정주현 기자] 동두천시가 경희대학교 지리학과 학생 90여 명이 도시 현장 답사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1일 시행된 답사는 ‘안보 희생의 도시, 동두천의 변화와 미래 발전 전략’을 주제로 도시재생 사례와 관광자원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습니다.
사전 설명회에서는 미군 공여지 반환 현황, 지역경제 활성화 전략, 도시정책 등이 소개됐으며, 학생들은 다양한 주제에 대해 질의응답을 이어갔습니다.
답사 코스에는 보산동 관광특구, 소요산 관광지, 복합커뮤니티센터, 전통시장 등이 포함돼 도시 변화의 흐름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방문은 학문적 목적과 함께 지역 현안을 청년 세대의 시각에서 분석하고 의견을 나누는 기회가 됐습니다.
경희대는 이번 답사 결과를 토대로 작성한 리포트를 동두천시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시는 앞으로도 학계와의 교류를 통해 도시정책에 다양한 시각을 반영하겠다는 방침입니다./wjdwngus9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주철현 의원 "임업 세제, 농업보다 불합리…이재명 정부 임기 내 개선 시급"
- 2포항시의회 김일만 의장, 지방자치대학 수강생 대상 특강 실시
- 3김천교육지원청, 교사관찰추천제 적용 통한 재능 있는 영재 발굴
- 4포항시, ‘스타점포 육성 및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 5포항시 , ‘다시, 육거리 RE:CROSSING’ 포항 중앙상가 재활성화 프로젝트 열린다
- 6'2025 김천김밥축제' 지난해와 뭐가 달라졌나?
- 7제29회 왕평가요제, 성황리에 마무리
- 8영천시, 가을 축제 8만2천명 방문 ‘성황’
- 9영천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개회
- 10경주시립신라고취대, APEC 성공 기원 특별공연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