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나우로보틱스 등 3개사 코스닥 상장

금융·증권 입력 2025-05-03 12:13:56 수정 2025-05-03 12:13:56 김보연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달바]

[서울경제TV=김보연 기자] 다음주(5∼9일) 나우로보틱스,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원일티엔아이 등 3개사가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오는 8일 지능형 로봇 전문 업체인 나우로보틱스가 상장한다. 

나우로보틱스는 로봇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개발하는 역량을 토대로 원스톱 설루션(기술 서비스)을 제공하는 업체다. 

오는 9일은 '오가노이드'(장기 모사체)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의학 바이오 업체인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상장일이다.

오가노이드는 줄기세포 기술을 토대로 인간 장기와 비슷한 조직을 배양하는 것이 골자다. 

회사의 주력 제품은 오가노이드 재생 치료제 '아톰'과 신소재 평가 설루션 '오디세이'다.

유럽, 북미, 동남아를 거점으로 글로벌 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을 오가노이드 생산 기지로 삼고 있다.

같은 날 원일티엔아이도 상장 예정이다. 이 회사는 친환경 에너지 기술에 특화한 곳이다.

액화천연가스(LNG) 분야에서는 증발 가스를 LNG와 혼합해 재액화하는 'BOG 재액화기'(BOG Recondenser)를 국내 독점 공급 중이다.

수소 분야에서는 높은 안정성을 가진 국내 유일의 수소저장합금 양산 기술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천연가스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생산 설비인 수소개질기 관련 사업도 한다.

아울러 다음 주에는 이뮨온시아 등 3개 회사가 일반 투자자 청약을 받는다.

이뮨온시아와 바이오비쥬는 각각 7∼8일, 8∼9일 청약을 받는다.

둘 다 코스닥 입성을 추진하는 회사이며 이중 이뮨온시아는 유한양행의 자회사로 면역항암제 전문 개발사다.

바이오비쥬는 스킨부스터, 히알루론산(HA) 필러 등 다양한 의료 미용 제품을 자체적으로 개발, 생산, 판매하며, 핵심 브랜드로는 '칸도럽' '아세나르트' '코레나' 등이 있다.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추진하는 달바글로벌도 9일 청약을 진행한다.

고급 뷰티 브랜드 '달바'(d'Alba)로 인지도가 높은 회사로,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톤업 선크림, 더블 크림 등을 만든다.

인투셀 등 3곳은 다음 주 수요조사를 한다. 달바글로벌을 제외하면 다 코스닥 상장 준비 종목이다.

인투셀은 7∼8일 수요조사를 진행한다. 이 회사는 표적항암제의 핵심 기술인 항체약물접합체(ADC)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안전성이 뛰어난 ADC 기술을 개발해 이에 기반한 신약까지 상품화하겠다는 것이 성장 포부다.

달바글로벌과 아우토크립트는 각각 7일과 9일 수요조사를 할 예정이다.

아우토크립트는 전기차 등 첨단 자동차에 쓰이는 보안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boyeo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보연 기자

boyeo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