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Safety,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안전화 부문 1위
경제·산업
입력 2025-05-08 13:56:15
수정 2025-05-09 13:52:41
진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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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신뢰·재구매 의도 등서 높은 점수 받아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산업안전브랜드 K2 Safety(케이투세이프티)는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안전화 부문에서 고객충성도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소비자들이 가진 해당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조사해 분야별 1위 브랜드를 선정 및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소비자포럼은 고객충성도 글로벌 조사·연구기관 ‘Brand keys’와 함께 대한민국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한국소비자포럼은 최근 1년 이내 해당 브랜드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개 항목을 조사해 브랜드 고객충성도를 수치화한다. 올해는 지난 3월 17~30일까지 전국 소비자 62만257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총 199만2842건의 응답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별 1위를 선정했다.
조사 결과 K2 Safety 안전화는 35점 만점 중 총점 26.34를 받았다. 안전화 부문 경쟁 타사 브랜드 경우 총점이 23~24점대로 차이가 컸으며, 특히 브랜드 신뢰 및 재구매 의도와 타인추천 의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지난 1995년부터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는 K2 Safety는 스테디셀러 제품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산업안전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500g이 채 되지 않는 초경량 안전화뿐만 아니라 발열조끼, 에어윈드 베스트 등 안전성과 기능성을 갖춘 고기능 워크웨어 제품들도 연이어 선보이며 업계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K2 Safety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트렌드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제품 개발로 K2 Safety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소비자께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jinmh0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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