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철 카카오페이증권 대표, 6개 지역 돌며 ‘고객 미팅’ 진행

금융·증권 입력 2025-05-19 09:36:52 수정 2025-05-19 09:36:52 김수윤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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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소통으로 사용자 니즈 정확히 파악”

신호철 카카오페이증권 대표가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난 두 달간 전국 6개 지역을 돌며 고객을 직접 만나는 ‘고객 미팅’을 진행했다.[사진=카카오페이증권]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카카오페이증권은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난 두 달간 전국 6개 지역을 돌며 고객을 직접 만나는 ‘고객 미팅’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기존의 데이터 분석 중심 방식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실제 사용자 경험을 현장에서 청취하고 이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서울, 경기, 부산, 대구, 광주,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성별, 거래량, 가입 일자 등 다양한 조건을 고려해 선정된 고객들이 참여했으며, 신호철 대표가 직접 일대일로 만나 불편 사항과 개선 요청을 폭넓게 들었다.

고객들은 일부 노후 휴대폰에서의 사용성 문제, 트레이딩 화면 UX 개선 요청, 특정 기능에 대한 추가·삭제 제안 등을 전달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수집된 의견을 즉시 점검하고 개선 방향을 빠르게 수립하는 등 발 빠른 대응에 나섰다.

특히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앱을 통해 자연스럽게 주식 투자를 시작한 사용자의 전환 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최근 2~3년 사이 신규 투자자들이 자사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게 된 이유도 파악할 수 있었다.

신호철 카카오페이증권 대표는 “고객의 여정을 이해하고 세심한 니즈를 반영하는 것이 고객 중심 경영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에 더해 현장 소통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제품과 서비스 혁신에 충실히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su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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