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비비큐 인 뉴욕' 프로모션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25-06-12 14:36:54
		수정 2025-06-12 14:36:54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플래그십 매장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뉴욕을 테마로 한 프로모션 ‘BBQ in NEW YORK(비비큐 인 뉴욕)’을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BBQ와 함께 하는 세계여행’ 시리즈의 네 번째 챕터로, BBQ의 글로벌 대표 매장인 뉴욕 맨해튼 32번가 K-타운점의 미식과 문화를 서울 한복판에 옮긴 프로젝트다.
뉴욕 현지 BBQ 매장에서 사랑받는 메뉴를 오리지널 레시피 기반으로 한국인의 취향과 시즌 트렌드에 맞춰 재해석했다. △5번가 애프터눈 티 세트 △32번가 허니갈릭 플래터 △치즈케이크 △K-타운 치킨버거 등이 대표 메뉴다. 특히 애프터눈 티 세트는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속 오드리 헵번의 감성을 디저트 구성으로 구현해, 루이보스 티 또는 커피와 함께 뉴욕 감성을 즐길 수 있다.
BBQ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잭 다니엘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세계적인 K-푸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BBQ와 150년 전통의 아메리칸 위스키 브랜드 잭 다니엘스는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확고한 정체성을 구축해온 글로벌 대표 브랜드다. 두 브랜드는 ‘잭콕’, ‘잭 애플 피즈’, ‘잭 허니 토닉’ 등 세 가지 칵테일과 BBQ 시그니처 메뉴의 조화를 통해 ‘치맥’을 넘어선 ‘치스키(치킨+위스키)’라는 새로운 미식 문화를 제안한다.
이는 단순한 메뉴 조합을 넘어, 브랜드 감성과 라이프스타일까지 함께 제안하고 있다. BBQ가 미국 시장에서 입증한 브랜드 저력을 국내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잭 다니엘스와의 프리미엄 페어링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도를 담고 있다.
BBQ 빌리지의 매장 공간은 뉴욕 특유의 감성을 세심하게 구현했다. 뉴욕 지하철 사인과 거리 간판, 주요 포토스팟을 활용한 포토존은 마치 맨해튼 거리를 거니는 듯한 생동감을 선사하며, 방문객에게 이색적인 공간 경험을 제공한다.
테이블 매트와 메뉴판, 디지털 배너 등 시각 요소 전반에는 통일된 브랜딩을 적용해 몰입도를 높였다. BBQ는 공간, 메뉴, 콘텐츠를 아우르는 입체적 브랜딩을 통해 소비자에게 복합적인 감각 만족과 체험의 즐거움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제너시스BBQ 그룹 글로벌브랜딩전략실 관계자는 “BBQ 빌리지를 뉴욕 그 자체로 구현한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메뉴 프로모션을 넘어, 브랜드 경험을 재정의하려는 전략적 시도”라며 “특히 잭 다니엘스와의 협업은 서로 다른 분야에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두 아이콘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상징성이 크다. 미국 시장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둔 BBQ의 성공 스토리를 국내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정체성과 자신감을 함께 공유하려는 의미 있는 행보”라고 말했다.
뉴욕 프로모션 ‘BBQ in NEW YORK’은 오는 9월까지 한정 운영된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단순한 미식 이상의 경험, 브랜드 이상의 문화를 제안하며, 소비자 일상 속에 새로운 도시 감성과 글로벌 감각을 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쿠팡, ‘2025 소상공인 대회’서 AI 기반 성장 사례 소개
- 현대모비스, 3분기 영업익 7803억원…전년 동기 대비 14.1%↓
- 롯데 신동빈 회장, 각국 정상·글로벌 CEO와 협력 방안 논의
- 이한준 LH 사장, 개혁 3년 마무리…“국가 위해 또 다른 길 나선다”
- 롯데하이마트, 3분기 영업익 190억…전년比 39.3%↓
- 시몬스, '시몬스 테라스'서 크리스마스 트리·일루미네이션 선봬
- 롯데월드타워 미디어파사드, ‘서울시 좋은빛상’ 우수상 수상
- 대우건설 3분기 영업익 566억원…전년比 9.1%↓
- "행운 키링 만들어요"…과천상상자이타워, 패밀리데이 이벤트 개최
- CJ대한통운, 현대커머셜과 상생금융 제휴 협약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 16만 명 몰렸다
- 2쿠팡, ‘2025 소상공인 대회’서 AI 기반 성장 사례 소개
- 3대구대, 네이버클라우드와 AI·클라우드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 4영남이공대, 제19회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서 2관왕 달성
- 5임미애 의원 “농업인 사업자등록 통해 진짜 농업인 식별하고 유령 농업인 차단해야”
- 6경북테크노파크, '창업가 토크콘서트 with 노홍철' 성황리에 개최
- 7현대모비스, 3분기 영업익 7803억원…전년 동기 대비 14.1%↓
- 8롯데 신동빈 회장, 각국 정상·글로벌 CEO와 협력 방안 논의
- 9이한준 LH 사장, 개혁 3년 마무리…“국가 위해 또 다른 길 나선다”
- 10롯데하이마트, 3분기 영업익 190억…전년比 39.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