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코퍼레이션, 30억 원 규모 라이브커머스 매칭 성과
경제·산업
입력 2025-06-17 10:20:52
수정 2025-06-17 10:20:52
진민현 기자
0개
왕홍 초청…유망 제품 발굴·판매 연계 장 열어
10개 브랜드 방송 매칭 성과…7월부터 방송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지난 10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온에서 개최한 ‘소싱페어 인 서울’ 행사가 국내 브랜드 10개사와 중국 유명 왕홍 간 매칭 성과를 이루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중국 왕홍 쉬샨을 초청해 200억 원 규모의 판매 성과를 달성했던 레이블코퍼레이션이 한한령 해제와 중국 내 소비 활성화 정책 흐름에 맞춰 기획한 자리다. 특히 최근 30일간 약 140억 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한 왕홍 ‘이지(艺及)’를 포함해 총 10명의 영향력 있는 왕홍들과 중국 최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도우인의 소싱 3개 팀이 함께해 주목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왕홍 및 소싱 담당자들은 국내 브랜드와의 1:1 미팅을 통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등 실질적인 중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평가하는 자리를 가졌다. 그 결과, 현장에서 총 10개 브랜드가 방송 매칭에 성공했으며, 7월부터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시작, 약 30억 원 규모의 누적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최민석 레이블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행사는 중국 내 실질적 영향력을 가진 왕홍과 도우인 소싱팀을 국내로 초청해, 우수한 한국 브랜드를 중국 소비자에게 직접 연결하는 데 성과가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7월에는 중국 외에도 일본, 동남아시아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글로벌 소싱페어를 추가로 기획 중이며, 앞으로도 국내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플랫폼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연계를 확대해 국내 브랜드의 실질적인 해외 진출 성과 창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건축사협회, '2025 아카시아 건축상' 시상식 개최
- 2김천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기타보조인력 운영 연수 개최
- 3영천시, 노계 박인로 정부표준영정 제103호 최종 지정
- 4포항시, 추석맞이 농특산물 온라인 할인기획전 30일 간 개최
- 5포항시,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활용 협약…포항역 주차난 해소 나선다
- 6이강덕 시장, “포항 철강산업 지키고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
- 7하도급률 높이고 지원 강화…포항시, 지역건설업체와 상생 협력 박차
- 8영천시새마을회, 추석맞이 내고향 환경살리기에 구슬땀
- 9경주시, 자율주행차 시승행사 열고 정식 운행 시작
- 10김천시 보건소, 2025년 경상북도 보건소 신속대응반 도상훈련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