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코퍼레이션, 30억 원 규모 라이브커머스 매칭 성과
경제·산업
입력 2025-06-17 10:20:52
수정 2025-06-17 10:20:52
진민현 기자
0개
왕홍 초청…유망 제품 발굴·판매 연계 장 열어
10개 브랜드 방송 매칭 성과…7월부터 방송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지난 10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온에서 개최한 ‘소싱페어 인 서울’ 행사가 국내 브랜드 10개사와 중국 유명 왕홍 간 매칭 성과를 이루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중국 왕홍 쉬샨을 초청해 200억 원 규모의 판매 성과를 달성했던 레이블코퍼레이션이 한한령 해제와 중국 내 소비 활성화 정책 흐름에 맞춰 기획한 자리다. 특히 최근 30일간 약 140억 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한 왕홍 ‘이지(艺及)’를 포함해 총 10명의 영향력 있는 왕홍들과 중국 최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도우인의 소싱 3개 팀이 함께해 주목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왕홍 및 소싱 담당자들은 국내 브랜드와의 1:1 미팅을 통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등 실질적인 중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평가하는 자리를 가졌다. 그 결과, 현장에서 총 10개 브랜드가 방송 매칭에 성공했으며, 7월부터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시작, 약 30억 원 규모의 누적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최민석 레이블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행사는 중국 내 실질적 영향력을 가진 왕홍과 도우인 소싱팀을 국내로 초청해, 우수한 한국 브랜드를 중국 소비자에게 직접 연결하는 데 성과가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7월에는 중국 외에도 일본, 동남아시아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글로벌 소싱페어를 추가로 기획 중이며, 앞으로도 국내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플랫폼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연계를 확대해 국내 브랜드의 실질적인 해외 진출 성과 창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링키영어,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교육서비스 부문 1위
- 금호건설, '안성 금호어울림 더프라임' 선착순 분양 중
- 대우건설 '블랑 써밋 74' 아파트 완판
- 동아제약, ‘아일로 애사비 구미’ 출시...CU편의점 입점
- 한국공항, 2025년 협력사 ‘안전조업 상생협력 포럼’ 개최
- GC지놈 "다중암 조기진단 ‘아이캔서치’ 췌장암 예측력 입증"
- 네이버클라우드, 초고령 사회 해결 위한 AI 기술 공개
- 쉐보레, 2026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 공식 출시
- 에어프레미아, 아마존 에어카고와 인터라인 계약 체결
- 경동나비엔,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 2관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링키영어,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교육서비스 부문 1위
- 2가수 레이디제인, 강남차여성병원서 쌍둥이 여아 출산
- 3금호건설, '안성 금호어울림 더프라임' 선착순 분양 중
- 4안 낫는 여드름, 약 대신 ‘이런 치료’ 해볼까?
- 5대우건설 '블랑 써밋 74' 아파트 완판
- 6동아제약, ‘아일로 애사비 구미’ 출시...CU편의점 입점
- 7한국공항, 2025년 협력사 ‘안전조업 상생협력 포럼’ 개최
- 8GC지놈 "다중암 조기진단 ‘아이캔서치’ 췌장암 예측력 입증"
- 9네이버클라우드, 초고령 사회 해결 위한 AI 기술 공개
- 10쉐보레, 2026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 공식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