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코퍼레이션, 30억 원 규모 라이브커머스 매칭 성과
경제·산업
입력 2025-06-17 10:20:52
수정 2025-06-17 10:20:52
진민현 기자
0개
왕홍 초청…유망 제품 발굴·판매 연계 장 열어
10개 브랜드 방송 매칭 성과…7월부터 방송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지난 10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온에서 개최한 ‘소싱페어 인 서울’ 행사가 국내 브랜드 10개사와 중국 유명 왕홍 간 매칭 성과를 이루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중국 왕홍 쉬샨을 초청해 200억 원 규모의 판매 성과를 달성했던 레이블코퍼레이션이 한한령 해제와 중국 내 소비 활성화 정책 흐름에 맞춰 기획한 자리다. 특히 최근 30일간 약 140억 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한 왕홍 ‘이지(艺及)’를 포함해 총 10명의 영향력 있는 왕홍들과 중국 최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도우인의 소싱 3개 팀이 함께해 주목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왕홍 및 소싱 담당자들은 국내 브랜드와의 1:1 미팅을 통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등 실질적인 중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평가하는 자리를 가졌다. 그 결과, 현장에서 총 10개 브랜드가 방송 매칭에 성공했으며, 7월부터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시작, 약 30억 원 규모의 누적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최민석 레이블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행사는 중국 내 실질적 영향력을 가진 왕홍과 도우인 소싱팀을 국내로 초청해, 우수한 한국 브랜드를 중국 소비자에게 직접 연결하는 데 성과가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7월에는 중국 외에도 일본, 동남아시아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글로벌 소싱페어를 추가로 기획 중이며, 앞으로도 국내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플랫폼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연계를 확대해 국내 브랜드의 실질적인 해외 진출 성과 창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워크데이 일루미네이트, 인사관리 위한 AI 에이전트 제품군 확장
- 중기중앙회-국민통합위원회 맞손…中企 성장 협력 체계 구축
- 유한양행, 유안타증권과 ‘2025 인베스트먼트 데이’ 개최
- 현대百 "보냉가방 반납하고 H포인트 받으세요"
- KGC인삼공사, 정관장 '황진단 실속형' 리뉴얼
- SPC 던킨, 추석 도넛팩·기프트세트 특가 프로모션 진행
- 대동, ‘K-온디바이스 AI 반도체 얼라이언스’ 참여
- 중고나라, 추석맞이 상품 등록 이벤트 진행
- 금양인터내셔날, 대표 국민와인 '1865 비러브드 에디션' 출시
- 롯데지주, 컴플라이언스위원장에 박정화 전 대법관 선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계명문화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교통안전 교육 실시
- 2정연욱 의원, 추석 앞두고 수영구 거리에 이색 현수막 걸어 ‘눈길’
- 3부산교육청, 부산교육 청렴콘텐츠 공모 수상작 13~24일 전시
- 4영덕군,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2년 연속 최우수상
- 5영덕군, 2025년 영덕 송이장터 ‘10월 2일’ 개장
- 6대구 청소년, 팔공산에서 ‘도전과 협력’의 탐험활동 성료
- 7경북테크노파크, ‘경북 청년 창업기업 투자상담회’ 성료
- 8워크데이 일루미네이트, 인사관리 위한 AI 에이전트 제품군 확장
- 9중기중앙회-국민통합위원회 맞손…中企 성장 협력 체계 구축
- 10여수시, 베트남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마이스 유치 총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