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유휴지에 '숨 쉬는 도시숲' 조성 맞손
전국
입력 2025-06-17 16:31:08
수정 2025-06-17 16:31:08
오중일 기자
0개
김한종 군수 "이번 협약은 상생협력 모델 될 것"
17일 장성군에 따르면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와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한종 군수와 김준영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장성군은 총 12억 원을 투입해 남장성분기점 램프구간 등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고속도로 부지에 이팝나무·배롱나무·느티나무 등 다양한 수종을 식재할 예정이다.
이렇게 조성될 도시숲은 단순히 나무를 심는 것을 넘어선 다층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차량 매연과 미세먼지를 흡착하고 차단해 인근 주민들의 생활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하는 데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탄소 흡수 및 저장 기능을 통해 기후변화 완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푸른 나무들이 고속도로 경관을 개선해 운전자들에게는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하고 '풍부한 산림자원과 맑은 공기의 고장'이라는 장성군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이번 협약이 장성군의 '천년숲' 구현과 한국도로공사의 'ESG경영'을 실현하는 상생협력 모델이 될 것"이라며 "기후 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 소중한 기회가 되도록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도시숲 조성 사업이 장성군과 한국도로공사 모두에게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지가 기대된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철우 보성군수, 국회서 짠물 예산 뚫고 '보성 예산 꽃길' 개척
- 강원랜드, 세계 최초 AI 기반 카운트룸 자동화 로봇시스템 본격 운영
- 김한종 장성군수, 대입 수험생 학부모 공직자 격려…"칭찬과 용기로 목표 달성 응원"
- 부산도시공사, 입주자 맞춤형 소방설비 보급사업 추진
- '안전 최우선' 고흥군, 하반기 중대재해 예방 의무 이행 '총력 점검' 돌입
- '물 걱정 없는 해남 완성'…해남군, 계곡지구 생활용수 개발사업 확정
- 김철우 보성군수 "양 지역 농업 인력난 함께 해결해 나가는 출발점"
- 장흥군, 고위직 공무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 신우철 완도군수 "외딴섬 주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 지속"
- 김성 장흥군수, 유치면서 ‘군민과의 대화’ 시작…“군민 목소리가 행정 방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철우 보성군수, 국회서 짠물 예산 뚫고 '보성 예산 꽃길' 개척
- 2한미약품, AI 신약개발 플랫폼…국책과제 연구기관 선정
- 3코오롱티슈진, 골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 주요 기술 호주 특허 취득
- 4넷마블·코웨이 방준혁 의장,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 5강원랜드, 세계 최초 AI 기반 카운트룸 자동화 로봇시스템 본격 운영
- 6여신티켓,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서 의료관광 비전 제시
- 7엑시온그룹, 3분기 영업익 흑자전환
- 8시지메드텍, 척추 임플란트 ‘유니스페이스’ FDA 승인
- 9김한종 장성군수, 대입 수험생 학부모 공직자 격려…"칭찬과 용기로 목표 달성 응원"
- 10삼성전자 사업지원T/F 인사…정현호 부회장, 2선 후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