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 “닌텐도 스위치2 판매 성황…마케팅 본격 전개”
금융·증권
입력 2025-06-23 14:34:19
수정 2025-06-23 14:34:19
권용희 기자
0개

[서울경제TV=권용희기자] 손오공은 닌텐도 차세대 게임기 ‘Nintendo Switch 2’가 국내외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은 국내 시장에서 출시 한 달 만에 기존 모델 대비 3~4배에 달하는 매출 성과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높은 구매 전환율과 충성도 높은 고객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설명이다.
그래픽 성능 강화와 조작 인터페이스 개선, 차세대 게임 타이틀과의 최적화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닌텐도 IP(지식재산권)에 대한 수요와 팬층의 기대감이 실적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손오공은 초기 공급 안정화에 집중하면서도, 오프라인 매장 내 체험존 운영, SNS 연계 캠페인 등을 통해 구매 유도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신규 타이틀 연계 캠페인, 리테일러 대상 맞춤 프로모션 등을 통해 Nintendo Switch 2의 중장기 판매 모멘텀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손오공 관계자는 “Nintendo Switch 2는 가족 단위의 게임 문화와 프랜차이즈 중심의 IP 소비 확장성이라는 점에서 완구 유통망과의 결합력이 뛰어나다”며 “지속적인 재고 확보와 함께 유통 전략, 마케팅, 고객 대응을 다각도로 준비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yongh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바이낸스 고팍스 인수 가시화…코인 거래소 판도 바뀌나
- “스타벅스 말고 올리브영”…상권의 ‘앵커’가 바뀌고 있다
- “벌점 42점 한 번에”…불성실공시법인 지정된 부실 상장사
- 하나금융, 5년간 100조 투입…금융 대전환 선봉에
- 10만전자·50만닉스 눈앞…투톱 시총 1000조 시대 여나
- 원자력 르네상스 온다…한화운용 원자력 ETF 수혜 전망
- [부고] 선창훈(한양증권 자본시장1부 상무)씨 부친상
- 코아스, 부실기업만 골라 출자? 수상한 투자 행보
- 케이쓰리아이, '재팬 IT 위크' 참가…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 대진첨단소재, 37년 경력 전문가 '김기범 신임 대표이사' 선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스타벅스, 패션 플랫폼과 손잡고 고객 접점 넓힌다
- 2한국마사회,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경영 인증 3년 연속 유지
- 3한국마사회, 경주마 유전능력평가 서비스 '마이K닉스' 시행
- 4세븐일레븐, 한부모가족 응원 위한 2025 모두하나대축제 참여
- 5GS25, ‘건강기능식품’ 흥행 가도…’밀리언셀러 등극 눈앞’
- 6LG, '디오스 AI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출시
- 7SKT, 국제사회와 책임 있는 AI 논의 확대
- 8쿠팡, 가을맞이 ‘세일 페스타’…15개 카테고리 6만여개 상품 선봬
- 9‘롯데 러브 패밀리 페스티벌’ 성료
- 10제주항공, 20개 협력사와 지속가능 간담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