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직장운동경기부, 전국 스포츠계 '해남 돌풍' 예고
전국
입력 2025-06-23 17:23:04
수정 2025-06-23 17:23:04
오중일 기자
0개
전남도 내 군단위 유일 육상·펜싱팀 운영
도내 군 단위에서는 유일하게 두 종목의 직장운동경기부를 운영하며 주목받고 있는 해남군은 올해 상반기에만 금메달 3개·은메달 1개·동메달 4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육상팀은 2024년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여자 100m 대회에서 신기록(11초80)을 세운 이은빈 선수를 영입하며 날개를 달았다. 이은빈 선수는 지난 5월 2025년 구미 아시아 육상선수권대회 여자 400m 릴레이 경기에서 한국 신기록을 11년 만에 갈아치우는 데 기여했으며 6월 예천에서 열린 2025 코리아오픈 국제 육상경기대회에서는 11초88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러한 선수들의 활약에 힘입어 해남군청 육상팀은 지난 4월 2025 김해 전국실업육상대회를 비롯한 전국 단위 대회에서 금메달 3개·은메달 1개·동메달 4개를 휩쓸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펜싱팀의 활약 또한 눈부신다. 해남군청 펜싱팀은 지난 4월 충북 제천에서 열린 제54회 회장배 전국 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에서 황태현 선수가 남자 에페 일반부 개인전 금메달을 차지했으며 남자 에페 일반부 단체전에서는 동메달을 추가했다. 지난해 국가대표와 국가대표 상비군에 각각 선발된 권오민·황태현 선수를 보유한 해남군청 펜싱팀은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해남군 관계자는 "좋은 선수를 육성해 해남군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스포츠 명품 고장으로서의 위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해남군은 선수 6명과 감독, 코치 등 총 16명의 선수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내육상경기장과 펜싱전용경기장 등 풍부한 기반 시설을 갖추고 직장운동경기부를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철우 보성군수, 국회서 짠물 예산 뚫고 '보성 예산 꽃길' 개척
- 강원랜드, 세계 최초 AI 기반 카운트룸 자동화 로봇시스템 본격 운영
- 김한종 장성군수, 대입 수험생 학부모 공직자 격려…"칭찬과 용기로 목표 달성 응원"
- 부산도시공사, 입주자 맞춤형 소방설비 보급사업 추진
- '안전 최우선' 고흥군, 하반기 중대재해 예방 의무 이행 '총력 점검' 돌입
- '물 걱정 없는 해남 완성'…해남군, 계곡지구 생활용수 개발사업 확정
- 김철우 보성군수 "양 지역 농업 인력난 함께 해결해 나가는 출발점"
- 장흥군, 고위직 공무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 신우철 완도군수 "외딴섬 주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 지속"
- 김성 장흥군수, 유치면서 ‘군민과의 대화’ 시작…“군민 목소리가 행정 방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철우 보성군수, 국회서 짠물 예산 뚫고 '보성 예산 꽃길' 개척
- 2한미약품, AI 신약개발 플랫폼…국책과제 연구기관 선정
- 3코오롱티슈진, 골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 주요 기술 호주 특허 취득
- 4넷마블·코웨이 방준혁 의장,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 5강원랜드, 세계 최초 AI 기반 카운트룸 자동화 로봇시스템 본격 운영
- 6여신티켓,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서 의료관광 비전 제시
- 7엑시온그룹, 3분기 영업익 흑자전환
- 8시지메드텍, 척추 임플란트 ‘유니스페이스’ FDA 승인
- 9김한종 장성군수, 대입 수험생 학부모 공직자 격려…"칭찬과 용기로 목표 달성 응원"
- 10삼성전자 사업지원T/F 인사…정현호 부회장, 2선 후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