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 장흥군수 "더 새로운 장흥 시대 열겠다"
전국
입력 2025-06-24 16:06:55
수정 2025-06-24 16:06:55
오중일 기자
0개
민선 8기 3주년 기념 기자 간담회 마무리
대형 국책사업·공모사업 유치로 역대급 성과 달성…지역 발전 청사진 제시

24일 장흥군에 따르면 이날 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김성 군수를 비롯해 지역 언론인, 군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분야별 성과 발표·군정 중점 방향 설명·현안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장흥군은 민선 8기 3주년의 가장 큰 성과로 대형 국책사업과 공공시설 유치를 꼽았다. 이는 기존 중앙정부 주도의 하향식 혁신도시 모델과 달리 장흥군의 창의적인 접근을 통해 성공적으로 대규모 국책기관을 유치한 '장흥형 혁신도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그 결과 대한민국 체육인재개발원·국립 장흥호국원전·남 국민안전체험관·천관산등산학교·전남도기록원 등을 차례로 유치하는 쾌거를 이뤘다. 더 나아가 그린바이오 분야에서도 호남권역 산림바이오 가공단지, 천연물 소재 전주기 표준화 허브 구축사업 등을 선점하며 미래 신산업 육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장흥군은 이러한 국책 및 공공시설 유치를 통해 생활인구 100만 명 증가와 정부의 제2차 지방 공공기관 이전에 전략적으로 대비해 나갈 방침이다.
민선 8기 동안 장흥군은 체계적인 정부 및 국회 예산 확보 활동을 펼친 결과 현재까지 212건, 총사업비 7151억 원 규모의 국·도비 공모사업을 유치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는 전남도 내에서 최다이며 장흥군 역사상 가장 큰 실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성과 발표에 이어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앞으로의 군정 운영 방향과 지역 현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김 군수는 사계절 축제 도입 방안 질의에 기존 여름 물축제·가을 통합의학박람회·겨울 해맞이 행사 외에 봄 축제의 보강 필요성을 언급하며 노벨문학축제를 구상해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청년 인구 확보 대책은 기본소득 보장과 공공기관 지속 유치를 통해 지역 청년 인구를 확보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지역민 소득 향상에 대한 질의는 ▲친환경 인증 비율 확대 ▲지역 전략작물 육성 ▲농·수산물 수출 확대 ▲장흥한우 명품화 추진 등을 구체적인 전략으로 제시했다.
이외에도 김 군수는 스포츠마케팅 활성화·소상공인 육성·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 생활 개선을 위한 다양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국책사업과 공모사업을 통해 유치한 장흥군의 신성장산업들은 주민 소득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군민과 함께 장흥의 위대한 역사,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남원시민, 광복절에 외친 '경제독립'…남원경제살리기 시민연대 출범
- 남원시, 광복 80주년 기념행사·특별 음악회 성료
- '맨발로 걷는 80년의 역사'…완도군 '광복 80주년 기념 맨발 걷기 퍼포먼스' 개최
- 대경경자청, 영천 대달산업 화재사고 관련 대책회의 가져
- 대경대 연기예술과, 거창세계대학연극제 연극부문 4관왕 석권
- 대구 중구, 근대골목 밤마실 야간투어 코스 확대 운영
- 대구대 동아시아관광연구소, ‘지역재해 극복관광’ 세미나 개최
- 대구행복진흥원, 세계 청소년의 날 기념 물총축제 성공적 개최
- [경북 영덕 소식] 영덕군, 9~10월 은어 산란기 포획금지 집중 지도·단속
- 경산교육지원청, 지역업체와의 소통협의회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민, 광복절에 외친 '경제독립'…남원경제살리기 시민연대 출범
- 2남원시, 광복 80주년 기념행사·특별 음악회 성료
- 3'맨발로 걷는 80년의 역사'…완도군 '광복 80주년 기념 맨발 걷기 퍼포먼스' 개최
- 4국가보훈부, 광복 80년 기념사업 ‘80개의 빛, 하나된 우리’ 개최
- 5KE솔루션, 각형배터리 케이스 및 전극류 양산 라인 구축 검토
- 6대경경자청, 영천 대달산업 화재사고 관련 대책회의 가져
- 7대경대 연기예술과, 거창세계대학연극제 연극부문 4관왕 석권
- 8대구 중구, 근대골목 밤마실 야간투어 코스 확대 운영
- 9대구대 동아시아관광연구소, ‘지역재해 극복관광’ 세미나 개최
- 10대구행복진흥원, 세계 청소년의 날 기념 물총축제 성공적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