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PGA 투어 첫 공식 자동차 후원사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5-06-26 09:20:56
수정 2025-06-26 09:20:56
진민현 기자
0개
차량 전시·마케팅 활동 전개해 인지도 제고
‘공식 모빌리티 후원사’ 자격까지 확보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제네시스 브랜드는 PGA(미국프로골프협회) 투어와 오는 2030년까지 첫 공식 자동차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PGA 투어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더욱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PGA 투어와 PGA 투어 챔피언스의 여러 대회에 제네시스 차량을 전시하고, 선수와 관람객 등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및 차량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PGA 투어가 자체 제작하는 ‘월드 피드’를 통해 전 세계에 송출되는 대회 중계 화면에 제네시스 로고를 노출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다.
제네시스는 PGA 투어와의 오랜 협력과 골프 발전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PGA 투어의 ‘공식 자동차 후원사’ 뿐만 아니라 더욱 확장된 역할인 ‘공식 모빌리티 후원사’ 자격까지 확보하게 됐다.
단순한 차량 후원을 넘어 현대자동차그룹이 선도하는 미래 모빌리티 기술 부문에서도 향후 PGA 투어와 긴밀한 협업을 이어갈 방침이다.
제네시스는 지난 2017년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을 시작으로, 2022년부터는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의 타이틀 스폰서를 맡으며, PGA 투어와 신뢰관계를 공고히 해왔다.
2년마다 개최되는 남자 골프 국가대항전인 PGA 투어 ‘프레지던츠 컵’에 지난 2015년부터 여러 차례에 걸쳐 차량을 공식 후원하고 있고, 내년 대회에도 차량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는 PGA 투어 이외에도 글로벌 주요 골프대회 후원을 통한 프로골프 발전 도모 및 국내·외 저변 확대를 위해 힘써왔다.
대표적으로 KPGA(한국프로골프협회) 및 DP월드투어가 공동 주관하는 대회로서 국내 최대 규모의 상금을 자랑하는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지난 2017년부터 후원하고 있다.
또 세계적인 골프 선수인 타이거 우즈, 로리 맥길로이 등이 설립한 기술 벤처 회사인 ‘투머로우 스포츠’와 손잡고, 신개념 스크린 골프 리그 TGL의 파운딩 파트너 활동을 펼쳐왔다.
호세 무뇨스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제네시스와 PGA 투어의 첫 공식 자동차 후원 협약 체결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이 제네시스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릭 앤더슨 PGA 투어 최고 커머셜 책임자는 “골프에 대한 제네시스의 지속적인 헌신에 감사드리며, 10년 동안 이어온 파트너십을 앞으로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언급했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에코프로, AI 캐치프레이즈 도입…"제조·R&D 혁신 가속"
- 바나나몽키즈 "광고 솔루션 '딜링T' 도입 효과…SKT와 협업 시너지"
- 세븐일레븐, 롯데면세점-위챗페이와 프로모션 진행
- 옥된장 문래역점, 미혼모협회 회원 초청 따뜻한 집밥 나눔
- SPC 파리바게뜨, 북미서 지속 성장세…"연내 300개 매장 목표"
- SKT, 금융 범죄 예방 교육하는 ‘찾아가는 행복안심스쿨’ 열어
- 경총 "노조법 개정, 산업 생태계 위협…노사관계 불안 커질 것"
- LH, 전세임대 처리 기간 평균 3주→1주로 단축
- 배민아카데미, ‘배민 AI장사스쿨’ 개설
- 한국마사회 청담지사-남동봉사관, 나눔 사회공헌 MOU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 주민보고회 열고 해수담수화시설 활용방안 마련에 '머리 맞대'
- 2“잠자는 폐전기 ․ 전자제품 버리지 말고 기부하세요!”
- 3에코프로, AI 캐치프레이즈 도입…"제조·R&D 혁신 가속"
- 4바나나몽키즈 "광고 솔루션 '딜링T' 도입 효과…SKT와 협업 시너지"
- 5세븐일레븐, 롯데면세점-위챗페이와 프로모션 진행
- 6옥된장 문래역점, 미혼모협회 회원 초청 따뜻한 집밥 나눔
- 7SPC 파리바게뜨, 북미서 지속 성장세…"연내 300개 매장 목표"
- 8대경대, 유학생 위한 특별한 입학식 개최. . .1000명 시대 개막
- 9SKT, 금융 범죄 예방 교육하는 ‘찾아가는 행복안심스쿨’ 열어
- 10경총 "노조법 개정, 산업 생태계 위협…노사관계 불안 커질 것"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