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허브 M+,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본격화
경제·산업
입력 2025-06-26 09:31:23
수정 2025-06-26 09:31:23
이수빈 기자
0개
런던·일본 진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
서울창업허브M+는 유망 스타트업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위한 거점으로서, 앞서 진행한 유럽, 중국 진출 프로그램에 이어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는 영국과 일본 시장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모집 대상은 서울 소재 7년 이내 스타트업이며, 신산업 분야에 한해 창업 10년 이내 기업도 포함된다.
영국 진출 프로그램은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심산벤처스코리아’와 협력하여 운영되며, 27일까지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총 10개사 내외가 선정될 예정이다.
심산벤처스는 약 290억 원 규모의 크로스보더 펀드를 보유하고 있어, 참여 스타트업에 대한 직접 투자 연계가 가능하다. 또한 현지 회계법인을 운영하고 있어 법인 설립부터 회계·세무 서비스까지 현지 진출의 후속 지원이 가능한 점에서 최적의 파트너로 평가된다.
영어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해외 투자유치 멘토링 ▲1:1 IR 피칭 및 네트워킹 ▲현지 필드트립 ▲전문 컨설팅 등으로 구성되며, 심산벤처스의 290억 원 규모 글로벌 펀드를 활용한 투자 검토와 함께 국내 투자자 대상 IR 기회도 제공된다.
일본 진출 프로그램은 오픈이노베이션 전문 액셀러레이터 ‘크루코리아’와 협력해 운영되며, 7월 4일(금)까지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마찬가지로 총 10개사 내외가 선정될 계획이다.
본 프로그램은 ▲야마토홀딩스 ▲엠비에스 이노베이션 드라이브 ▲아티엔스 등 일본 내 중견·대기업과의 1:1 오픈이노베이션 매칭을 통해 공동 PoC 및 협업 기회를 발굴하고, ▲사업 고도화 컨설팅 ▲일본 현지 데모데이 참가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창업허브M+에서 추진하는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신청 및 세부사항은 서울 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 (https://mplus.startup-plus.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서울창업허브 M+는 서울 소재 스타트업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확대 지원하기 위해 유럽 최대 스타트업 페스티벌인 SLUSH 2025의 참여도 종합 지원할 예정이며, 이달 말 참여기업 모집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태훈 SBA 산업거점본부장은 “서울창업허브M+의 이번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은 스타트업들에게 실질적인 투자 유치 기회와 해외 대중견 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들이 해외 진출과정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지속 기획,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효성, 마포구 취약계층에 사랑의 쌀·김치 나눔
- 한 달 만에 또 화재...영풍 석포제련소 잇단 사고에 총체적 관리부실 우려
- 연세의료원, 장애인 의무고용률 100% 달성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254억원 규모 천검 2차 양산 계약
- 현대로템, 국내 최초 재사용 발사체용 메탄엔진 개발 착수
- 현대차·기아, ‘대한민국 기술대상’ 대통령상·장관상·동탑산업훈장 수상
- S-OIL, 청년도약 멤버십 신규 가입…"청년 고용 해결"
- SK하이닉스, 350억불 '수출의 탑'...역대급 실적
- 온뮤직 인천 드림메이커 프로젝트, 걸그룹 ‘DREAMIX’ 두번째 싱글 공개
- 대한항공, 재사용 발사체용 ‘메탄 엔진’ 개발 위해 현대로템 '맞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우철 완도군수 "의료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복지 체계 구축"
- 2이권재 오산시장 "AI 교육강화로 미래 경쟁력 높인다"
- 3천안시, 출산가정 경제 부담 완화 위해 지원금 확대
- 4효성, 마포구 취약계층에 사랑의 쌀·김치 나눔
- 5부천시, 도시재생 연계 ‘청년 창업 플랫폼’ 추진
- 6당진시, ‘희망 2026 나눔 캠페인’…두 달간 집중 모금
- 7인천시, ‘소비자의 날’…권익 보호 공감대 확산
- 8의왕시,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속도 높인다
- 9안성시, 24개국 글로벌 인플루언서 팸투어 성료
- 10이천시, 남부권 장애인복지관 건립 '착공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