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브랜드가치 '추락'…KT에 부문 1위 내줘
경제·산업
입력 2025-06-30 09:17:27
수정 2025-06-30 09:17:27
김혜영 기자
0개
브랜드스탁, 2분기 100대 브랜드 발표…삼성 갤럭시 1위 유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의 '2025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발표에 따르면 SK텔레콤의 순위는 40위로, 전 분기의 11위에서 29계단이나 떨어졌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의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는 890.1점에서 850.1점으로 뚝 떨어졌다. 이에 경쟁사인 KT에 이동통신 부문 브랜드 1위를 내주고 2위로 밀려났다.
KT는 BSTI가 전 분기의 852.6점에서 872.9점으로 올라 브랜드 순위도 전체 41위에서 27위로 상승했다. 이동통신사 LG유플러스도 4계단 올라 46위를 차지했다. 다른 이동통신사 LG유플러스도 4계단 오른 46위를 차지해 SK텔레콤과의 격차를 좁혔다.
브랜드스탁은 "최근 시장의 변화 속도가 빨라지면서 브랜드 가치도 각종 이슈에 따라 민감한 반응을 보이며, 순위 변동에도 크게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다.
상위권에는 삼성 갤럭시와 카카오톡이 각각 1위, 2위를 유지하는 가운데 KB국민은행이 4위에서 3위로 올랐다. 전 분기 3위였던 유튜브는 4위로 하락했다. 또 아이폰이 전 분기보다 4계단 오른 5위를 차지하며 경쟁 브랜드인 삼성 갤럭시를 본격적으로 추격하기 시작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D, ‘2025 ESG 리포트’ 발간…"온실가스 배출량 43% 감축"
- 인젠트, ‘솔루션데이’ 개최…"디지털 전환 핵심 해법 제시"
-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에 1호점 오픈…"동남아 시장 공략 본격화"
- 이마트24, 한국 편의점 최초 14억 인도 시장 진출
- “청년이 만든 정책”…증평청년커뮤니티, 국립한국교통대와 상생 행보
- 아펠코스메틱,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썸머 컬쳐 페어’ 참가
- 교촌치킨, ‘2025 대구 치맥페스티벌’ 참가
- SSG닷컴, '신세계유니버스클럽' 우수 고객 혜택 강화
- 서울국제관광전 개최…45개국·지역 문화관광기관 참가
- [부고] 이호상 씨(대한주택건설협회 전략기획본부장) 모친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춘성 진안군수, 기재부 찾아 140억 양명 재해지구 정비사업 국비 요청
- 2LGD, ‘2025 ESG 리포트’ 발간…"온실가스 배출량 43% 감축"
- 3인젠트, ‘솔루션데이’ 개최…"디지털 전환 핵심 해법 제시"
- 4스포츠서울 주주연대 "상폐 주범 6년째 수사 지체" 분통
- 5국민연금 저소득 보험료 지원, 3년 만에 30만 명 돌파
- 6더벤티, 베트남 호치민에 1호점 오픈…"동남아 시장 공략 본격화"
- 7이마트24, 한국 편의점 최초 14억 인도 시장 진출
- 8“청년이 만든 정책”…증평청년커뮤니티, 국립한국교통대와 상생 행보
- 9아펠코스메틱,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썸머 컬쳐 페어’ 참가
- 10교촌치킨, ‘2025 대구 치맥페스티벌’ 참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