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패스, 엔비디아 '어드밴스드 옵티머스' 호환성 인증…"AI 노트북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5-07-01 09:20:53 수정 2025-07-01 09:21:49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아나패스CI.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코스닥 상장 반도체 팹리스 기업 아나패스는 엔비디아의 차세대 GPU 'RTX 50 시리즈(블랙웰 기반)'와의 호환성에 이어 최신 기술인 '어드밴스드 옵티머스(Advanced Optimus) 동적 디스플레이 스위치' 기능 인증을 추가로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어드밴스드 옵티머스 동적 디스플레이 스위치'는 사용자가 별도로 설정하지 않아도 시스템이 자동으로 내장 또는 외장 GPU 중 최적의 그래픽 프로세서를 선택해 구동하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AI) 노트북에서 게임, 디자인, 영상 편집 등 고성능 작업 시 그래픽 성능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전력 효율을 높여 배터리 수명 연장이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인증은 지난달 엔비디아 미국 본사에서 진행된 양사 간 부트캠프를 통해 이뤄졌다.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구현을 위한 TCON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온 아나패스는 RTX 50 시리즈 GPU와의 연동 성능을 다시 한 번 공식적으로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앞서 아나패스는 지난 4월 RTX 50 시리즈와의 기본 호환성 인증을 완료하고 레노버 노트북 양산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 추가 인증까지 확보함에 따라, 고성능 AI 게이밍 노트북을 위한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술력을 보유하게 됐다. 

아나패스 관계자는 "이번 어드밴스드 옵티머스 인증은 글로벌 GPU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이뤄낸 또 하나의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게이밍 및 AI 노트북 시장에서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기술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OLED 패널 구동 분야에서 기술력을 보유한 아나패스는 글로벌 노트북 제조사들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차세대 고성능 디스플레이 솔루션 공급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