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wC비즈니스서비스, ‘성공적인 IPO 전략’ 세미나 진행
금융·증권
입력 2025-07-02 14:53:57
수정 2025-07-02 14:53:57
권용희 기자
0개
시장 최신 동향 및 준비 과정 등 주제

[서울경제TV=권용희기자] PwC비즈니스서비스는 서울 중구 태평로빌딩 삼일PwC아카데미에서 '성공적인 IPO 전략'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세미나는 국내 기업의 성공적인 IPO 추진을 위한 시장 최신 동향 및 준비 과정, IPO 회계 전환·감사 등 실무 위주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첫 번째 세션 강의를 맡은 박호준 삼일PwC 상장기업지원센터 파트너는 'IPO 회계 전환 및 감사'을 주제로 IFRS 기준 전환에 따른 IPO 사전 준비 과정을 설명하며 IFRS 회계기준 정비, 지정감사 및 감리 대응을 위한 고려사항을 소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조미진 NH투자증권 부장이 'IPO 및 투자 동향'을 주제로 한국 신정부 출범에 따른 금융시장 및 산업 영향 등에 대해 실질적인 사례를 들어 상세하게 소개했다. 기술특례상장 동향과 이에 따른 고려사항도 공유했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이승우 한국투자증권 부장이 'IPO준비 과정을 주제로' 코스닥시장 상장제도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장을 앞둔 기업들이 가져야 할 상장제도의 종합적인 시사점도 함께 전달했다.
네 번째 세션에서는 이상규 삼일PwC 상장기업지원센터 이사가 'M&A 및 Pre-IPO'에 대해 다뤘다. 트럼프 행정부 주도의 글로벌 매크로 환경 속에서 국내 M&A 시장 동향과 업종별 전략, Pre-IPO 전략을 제언했다. 전략적인 투자유치, 상장 전 M&A 활용 방법 등도 제시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신동수 PwC비즈니스서비스 IPO 팀장이 변동성 큰 IPO시장에서 발행사의 IR·PR 중요성을 강조하고 시장 현황에 대해 공유했다.
이남구 PwC비즈니스서비스 대표는 "이번 세미나가 IPO를 준비하는 기업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세미나 개최를 통해 기업 밸류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최적의 IR/PR 활동을 통해 장기적인 기업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yongh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우리銀 베트남 투자설명회 개최…중소기업 글로벌 도약 물꼬 튼다
- 우리銀, 국민연금 수탁은행에 4회 연속 재선정
- 하나銀·산자부·HL그룹·무보, 美 관세 피해 협력업체 대상 수출금융 지원
- 한양·LS證, 부실 코스닥社 자금조달서 활발한 '팀플레이'
- 보험硏 "500만 치매 시대…한국도 지자체 보험 필요"
- 김병환 금융위원장 조용한 퇴임…"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
- 나노실리칸 "신사업 추진 이상無…IR 통해 성과 공개 예정"
- BNK금융 고군분투…지역 살리고 건전성 지킨다
- 수협은행, 비은행 첫 인수…금융지주 전환 속도
- 뉴로랩-광주시, AI·협동로봇 기반 '랩오토메이션' 시장 진출 가속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금정산, 국립공원 지정 이후의 길
- 2나눔과 공존의 화합 한마당…제4회 포항시 복지박람회 성황리 종료
- 3포항시, ‘2025 세계지식포럼 포항’ 개최. . .AI수도 도약 선언
- 4포항시, 맛으로 보는 경관푸드 페스타 성황리 개최
- 5영천시, 아동의 목소리 시정에 담다
- 6영천시, 직동지 재해위험저수지 정비사업 추진
- 7경주시, ‘제17회 농촌지도자 회원대회’ 열려
- 8경주시, APEC 붐업 위한 글로벌 페스티벌 개최
- 9경주시, 청년과 시민이 함께하는 ‘제6회 청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 10경주시, 지방재정 효율화 우수사례 발표대회 ‘우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