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구독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7-08 15:46:53
수정 2025-07-08 15:46:53
이수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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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편의성 확대 목적
경동나비엔은 지난 6월 론칭한 ‘숙면매트 사계절 Air’에 이어 이달 7일 ‘Pro’를 출시하며 이에 맞춰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구독 상품을 선보인다. 구독 기간 종료 후에는 고객에게 제품 소유권이 이전된다. 또한, 구독 기간 중에는 무상 애프터서비스뿐만 아니라, 전문가 ‘나비엔 파트너’가 6개월마다 고객의 가정에 방문하는 정기 케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전문 기구와 용품을 사용해 매트 속 물길과 슬립허브(본체) 클리닝을 진행하며, UV 살균 기능이 탑재된 침구청소기로 매트를, 진공청소기로 슬립허브 외부 등을 관리한다.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은 ‘COOL/COOL+ 모드’와 ‘WARM 모드’ 전환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숙면 온도를 구현한다. ‘Air’ 제품은 시원한 실내 온도를 활용해 물의 온도를 낮춘 뒤 매트로 순환시키며, ‘Pro’는 반도체 냉각 기술을 활용한 ‘펠티어 방식’으로 더욱 빠르게 매트를 시원하게 만든다. 두 제품 모두 겨울철에는 보일러와 여름철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냉난방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쾌적한 숙면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또한, AI가 수면 단계를 분석해 매트 온도를 자동으로 관리하는 ‘AI 수면모드’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양면형 커버로 사계절 내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2023년 환기청정기 ‘렌탈’과 ‘케어서비스’를 런칭한 이후 일시불 구매의 부담을 낮추고, 정기적인 제품 케어를 통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여 왔다. 올해는 이를 ‘구독’으로 전환하고 ‘3D 에어후드’와 ‘환기청정기 매직플러스’로 제품군을 확대하며, 고객의 생활환경에 맞게 구독 기간과 제품 선택 폭을 다양화했다. 또한, 100% 자회사인 ‘경동C&S’를 설립해 케어 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을 중심으로 형성된 구독 시장을 환기청정기, 보일러, 숙면매트 등의 생활환경가전까지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q0000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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