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코퍼레이션, 최민석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
경제·산업
입력 2025-07-10 13:54:29
수정 2025-07-10 13:54:29
이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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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 대표, "다각화 전략 펼칠 계획"

이번 대표이사 교체는 의사결정 구조의 일원화를 통해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및 미래 전략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 이를 통해 중국에 집중돼 있던 기존 사업 모델을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으로 다변화하고, 기존 라이브커머스 중심의 사업 외에도 올해 초 시작한 외국인 관광객 대상 병원 마케팅을 비롯해 MSO(Management Service Organization) 등 중장기 성장 전략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단독 대표이사로 선임된 최민석 대표는 지난 3년간 연평균 5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며 회사의 지속 성장을 이끈 주역이다. 최 대표는 중국향 마케팅과 라이브커머스 분야 전문가로서, 국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를 중국 시장에서 메가 브랜드로 육성했다.
뿐만 아니라, 왕홍 중국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Brand Week in Korea’ 행사를 주도해 누적 거래액(GMV) 1000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또한 일본 최대 광고회사 덴츠(Dentsu), 중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타오바오(Alibaba Taobao)와의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을 이끌며 글로벌 사업 기반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최민석 레이블코퍼레이션 대표는 “앞으로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지에서도 라이브커머스와 유통을 결합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초청한 소싱페어 개최 등 다각화된 전략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우인, 샤오홍슈 등 중국 주요 SNS 기반 커머스 플랫폼과의 추가 제휴, 소속 왕홍 육성, 미국 라이브커머스 센터 설립, MSO(Management Service Organization) 등 고부가가치 영역으로의 진출 등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dlcodn122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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