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국제 청소년 창업 올림피아드 참가자 모집

경제·산업 입력 2025-07-17 10:38:51 수정 2025-07-17 10:38:51 이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창업 아이디어 발굴 무대 마련

[사진=SBA]
[서울경제TV=이수빈 기자]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국제 청소년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글로벌 창업가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 청소년 창업 올림피아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국제 청소년 창업 올림피아드 행사는 서울을 중심으로 전 세계 청소년들이 문화적 다양성을 바탕으로 교류ㆍ협력하고 창업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서울이 글로벌 창업 중심지로 성장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국제 청소년 창업 올림피아드는 1차 예선심사(서류평가) 및 2차 본선심사(발표평가)와 약 2주간의 창업 멘토링을 거쳐 최종 결선 무대까지 이어진다. 예선과 본선은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진행되며, 국외 참가자는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중 선택하여 발표할 수 있다. 3차 최종 결선(발표평가)를 거쳐 총 10팀을 수상자로 선발할 예정이다.

골드상 1팀에게는 상금 5000달러와 서울시장상이 수여되며, 실버상 2팀에게는 각 2000달러의 상금과 함께 서울시장상이 주어진다. 그리고 브론즈상 7팀에게는 특별상이 수여된다.

국제 청소년 창업 올림피아드는 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창업과 관련된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국내외 모든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일정 및 선발기준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타트업 플러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종우 서울경제진흥원 창업본부장은 “이번 국제 청소년 올림피아드는 청소년들이 가진 가능성과 풍부한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함께 경쟁하고 교류하며 창업에 대한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바란다.” 고 전했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수빈 기자

q00006@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