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글즈, 현대프리미엄아울렛서 AI 상호작용 ‘IP 체험형 팝업’ 오픈

경제·산업 입력 2025-07-24 15:49:46 수정 2025-07-24 15:49:46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비글즈]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캐릭터 기반 인공지능(AI) 딥테크 스타트업 비글즈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과 협업해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3일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Enjoy your Tagmate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프라인 공간에서 다양한 IP 기반의 AI 콘텐츠를 즐기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팝업스토어에는 최근 라스베가스 라이선싱 엑스포에서 화제를 모았던 비글즈의 시그니처 캐릭터 ‘펫팔파이브’와 ‘포그니’를 비롯해,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네임엑스엔터테인먼트의 ‘닥터비팡’, 어페럴 굿즈와 다양한 팝업으로 유명한 하이스트624의 ‘벌룬프렌즈’, 대만에서 사랑받는 엠에스그룹의 ‘먼데이브루스’ 등 다양한 인기 캐릭터 IP가 함께한다.

각 캐릭터 굿즈에는 NFC 칩이 탑재돼 있어, 스마트폰 태그만으로 ▲오늘의 운세 ▲타로카드 리딩 ▲캐릭터별 미니게임 ▲음악 감상 ▲AI 캐릭터 음악 듣기 ▲행운 메시지 생성 등 풍성한 AI 기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별히 준비된 탄이의 우주여행 미니게임, 나만의 AI커스텀 티셔츠 제작, 포그니의 AI 행운부적, 럭키 가차, 체험 스템프 등 현장 이벤트 역시 팝업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형 공간으로 꾸며져, 여름휴가 시즌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를 총괄한 이희정 비글즈 대표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비글즈가 강점을 가진 IP 기반 AI 콘텐츠와 굿즈 개발 역량을 오프라인에서도 선보이는 것이 목적”이라며 “실제로 라스베가스 라이선싱 엑스포에서 많은 글로벌 IP 기업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으며, 비글즈가 개발한 AI 상호작용 굿즈가 단순한 ‘상품’을 넘어 사용자와 감정적으로 소통하고 연결되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팝업에서도 여러 파트너 IP 기업들과 함께 새로운 협업 모델을 제시하며, 오프라인 공간만의 몰입감 있는 체험과 유니크한 AI 콘텐츠, 굿즈가 결합된 엔터테인먼트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 대표는 “이번 ‘Enjoy your Tagmate 팝업스토어를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전국의 다양한 지역 및 글로벌 무대로 시리즈 팝업스토어를 확장하려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비글즈는 누구나 쉽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IP+AI 기반 플랫폼을 통해, 더욱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글즈는 지난 5월 라스베가스 라이선싱 엑스포에서 독립 부스를 통해 AI 상호작용 굿즈 기술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팝업스토어를 계기로 다양한 IP와의 콜라보레이션 및 AI 기반 콘텐츠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