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하이케어솔루션, KSQI 렌탈 케어서비스 4년 연속 1위

경제·산업 입력 2025-07-29 11:05:31 수정 2025-07-29 11:05:50 김민영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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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어매니저 운영과 300여 제품 대상 정기 관리로 사용자 접점 강화

LG전자 관계자가 LG전자의 가전제품 구매 이후에도 계속되는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LG전자]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LG전자의 구독 및 가전 관리 서비스 전문 자회사 하이케어솔루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조사’에서 렌탈 케어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해 해당 부문 4년 연속 1위 기록을 이어간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제품 구매 이후에도 고객과의 접점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세탁기, 에어컨 등 다양한 생활가전에 걸쳐 총 300여 종의 제품을 대상으로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관리 대상 제품 범위를 점차 늘릴 계획이다.

LG전자는 구독제품의 케어 전문성과 방문 시스템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하이케어솔루션'을 설립했다. 하이케어솔루션은 케어전문가인 '케어매니저'를 LG만의 교육시스템으로 양성하고 있다.

케어매니저는 제품성능 점검, 핵심부품 교체 등 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 상황에 맞는 제품관리방법과 사용법 등도 알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하이케어솔루션은 LG전자의 구독형 제품 운영과 연계해 운영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제품 사용 과정 전반에서 고객 응대 품질을 높이고 있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은 “판매 이후에도 고객이 제품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elissa688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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