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볼루션, ‘전기차 충전기 수명연장 기술 개발’ 업무 협약
경제·산업
입력 2025-07-29 14:37:33
수정 2025-07-29 14:37:33
이채우 기자
0개
"충전 인프라 안정성·경제성 향상 기대"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이볼루션은 이지차저 및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KEVIT)과 광기술 기반의 충전 커넥터 수명 연장 기술인 ‘커넥터 케어 시스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커넥터 케어 시스템은 충전이 완료된 후 본체로 회수된 커넥터에 표면 플라즈몬 공명(SPR, Surface Plasmon Resonance) 광기술을 적용하는 방식이다. 이 기술은 커넥터 표면에 강한 전기장을 형성해 산소 분자의 흡착을 차단하고, 동시에 광촉매 반응을 활성화해 환원 반응과 자가 세정 효과를 제공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특히 커넥터 산화 방지, 접촉 저항 감소, 화재 위험 절감, 충전 효율 유지 등의 효과가 기대돼 충전기 유지보수 비용 절감과 충전 인프라 안전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기술은 2025년 중소벤처기업부 K스타트업 정부지원사업에 선정돼 그 혁신성을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
이지차저는 CCS1과 NACS를 동시에 지원하는 급속 충전기 기술을, KEVIT은 업계 최초로 타입1과 NACS를 동시 지원하는 듀얼 완속 충전기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각사의 기술적 강점을 결합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3사는 모두 서울시가 인정한 유망중소기업인 하이서울기업으로서 6월 3일부터 6월 5일까지 진행된 EV트렌드코리아 2025에서도 ‘공진화(Coevolution)’를 주제로 한 공동부스를 운영하는 등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조현민 이볼루션 대표는 “사용자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충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간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커넥터 케어 시스템이 상용화되면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안정성과 경제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중기중앙회, 한전KPS 대상 납품대금 연동제 설명회 개최
- K-경마 핫플 ‘렛츠런파크 서울’...오는 21일까지 ‘별밤馬중 페스티벌’
- 강구영 사임 이후 공백…KAI 노조 "사장 없는 ADEX 2025는 국가적 망신"
- 렛츠런파크 서울, 세계 각국과 함께한 국제 교류경주 성료
- "승부는 단 70초에 결정된다"…제8회 OBS 코리아컵 성료
-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에 '세포랩(cepoLAB)' 오픈
- 쥬버나일 시리즈 1관문, ‘제30회 문화일보배’ 개최
- 한화에어로, 천무에 英 BAE 항재밍 GPS 탑재
- '2025 명원세계차박람회' 성황리 개막
- 금양인터내셔날, 돈 멜초 싱글 빈야드 한정판 'DM/01'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기중앙회, 한전KPS 대상 납품대금 연동제 설명회 개최
- 2장수 출신 농민운동가 이경해 열사, 22년째 이어지는 추모 물결
- 3K-경마 핫플 ‘렛츠런파크 서울’...오는 21일까지 ‘별밤馬중 페스티벌’
- 4박용철 인천 강화군수, 어르신 무상택시 본격화
- 5조용익 부천시장, 과학고 지역할당제 건의
- 6부천시, 생활임금 인상으로 노동자 삶 바꾸나
- 7인천시, 스마트경로당으로 건강과 여가를 잇다
- 8수원시, '제 10회 교통정책발전포럼' 고령화시대 방향 논의
- 9이자형 의원, 경기광주 초월읍..."임야부지 활용방안 논의"
- 10강구영 사임 이후 공백…KAI 노조 "사장 없는 ADEX 2025는 국가적 망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