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운용, ‘달러단기자금펀드(USD)’ 수탁고 8500억원 돌파
금융·증권
입력 2025-07-30 13:55:15
수정 2025-07-30 13:55:15
김효진 기자
0개
개인 투자자도 자유롭게 가입…올해만 2300억원 이상 유입
달러 자금 운용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신한자산운용은 ‘신한달러단기자금펀드(USD)’가 수탁고 8500억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안정적인 수익성과 유연한 환매구조 덕분에 최근 달러자산에 대한 신규 자금이 유입되면서, 달러 자금 운용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신한달러단기자금펀드(USD)는 최근 1년 수익률 5.66%를 기록했다. 동일 기간 외화MMF(평균 4.53%), 달러RP(평균 3.99%) 대비 초과성과를 달성하며, 펀드의 우수한 운용능력이 돋보인다. 3개월, 6개월 수익률 1.59%, 2.75%로 단기 구간에서도 안정적인 수익률을 이어가며 업계 내 경쟁력을 입증했다. (2025년 7월 28일 기준, 제로인 C-F클래스, 외화MMF 8개사 평균, 달러RP 4개사 평균)
이와 같은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법인뿐 아니라 개인 투자자도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어 투자의 저변이 확대되었다. 올해에만 2300억원 이상의 자금이 유입되는 등 상품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법인만 가입 가능한 외화MMF와 달리 개인도 가입할 수 있고, 외화정기예금과 달리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 환매가 가능해 환금성면에서도 단기운용상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신한달러단기자금펀드(USD)’는 미국 단기 국채(T-Bill), 달러 표시 채권(KP물) 등 글로벌 우량채권뿐 아니라, 일부 국내 우량 원화채권에도 투자해 환프리미엄과 금리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전략을 활용한다. 6개월 미만의 짧은 듀레이션 관리와 Sell&Buy 전략을 통해 변동성은 낮추면서도, 외화MMF 수준 이상의 수익률을 달성하고 있다.
강판석 신한자산운용 해외채권운용팀 팀장은 “최근 미국의 관세 부과 이슈로 인해, 기준금리에 민감한 2년 이상 국채 금리가 관련 변화를 선반영하고 있다” 라며, “이로 인해 기준금리 영향이 큰 단기물의 상대적 금리 매력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라고 말했다. 이어 “금리 인하 기대에 따른 자본차익을 노리는 투자 수요와 유동성 관리 차원의 단기물 수요 모두 견고하게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단기물의 높은 금리 메리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 밝혔다.
신한달러단기자금(USD) 펀드는 신한은행을 비롯한 농협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신한투자증권,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증권, 유안타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 LS증권 등에서 가입 가능하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B금융그룹, 5년간 110조원 규모 생산적·포용금융 추진
- 신한금융그룹, 생산적·포용금융 5년간 110조원 투입한다
- 카카오뱅크, MSCI ESG 평가서 최고 등급 AAA 획득
- 콘텐츠 업체가 농수축산업을? 한계기업의 무더기 신사업 예고
- 첨단재생의료 내년부터 비급여 허용…"실손 재정 부담 우려"
- FIU, 두나무에 최대 과태료…봐주기 논란도
- 금융권, 수백조 투입해 '생산적 금융'…리스크 관리는?
- 케이뱅크, 시스템 업데이트로 9일 새벽 서비스 일시 중단
- 엑시온그룹, 3분기 영업익 흑자전환
- IBK기업은행, '2025 서울시 일자리 박람회' 성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민 60.8% “부산, 세계인이 찾는 해양 K-관광·문화도시로 전환해야”
- 2KB금융그룹, 5년간 110조원 규모 생산적·포용금융 추진
- 3“모든 여성들이여 도전하라”…‘2025 슈퍼탑코리아’ 부산서 성황리 열려
- 4KT 소액결제 해킹, 펨토셀로 암호 해제 가능…‘도청 우려’ 확산
- 5서울 아파트 3채 중 1채는 30대 손에…‘영끌 매수’ 다시 확산
- 6정년 연장 논의 본격화…‘청년 일자리’ 고용시장 파장 촉각
- 7서울 시내버스 노조, 수능 당일까지 파업 철회…13일 추가 교섭
- 8美 셧다운 39일째…트럼프 '필리버스터 폐지' 압박
- 9롯데, '제10회 슈퍼블루마라톤' 성료
- 10쿠팡, ‘쿠패세’ 개최…인기 패션 상품 특가에 선보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