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IMBA, 타오바오 라이브서 K-뷰티 완판
경제·산업
입력 2025-08-05 10:06:05
수정 2025-08-05 10:06:05
정창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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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서울경제진흥원(SBA)과 서울과학종합대학원 IMBA는 중국 알리바바 그룹 타오바오(Taobao)와 손잡고 지난달 28~29일 서울 DDP B the B에서 개최된 ‘원산지 라이브 방송 K-뷰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마스크팩을 비롯해 100여 종의 K-뷰티 스킨케어 제품을 알리는 대규모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총 1억 위안(약 190억 원)의 매출, 누적 시청자 2억 명, 중국 웨이보 실시간 검색 노출 6700만 회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특별히 김현우 SBA 대표와 최유진 IMBA 교수가 직접 출연해 방송의 신뢰도를 높였으며, IMBA 학생 메가 인플루언서 김지나, 서인아, 윤서하 와 현지 왕홍(网红)과 협업, 제품 사용 노하우와 피부 관리 팁을 생생하게 전달해 현지 중국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최유진 교수는 “이번 타오바오 라이브 협업은 IMBA에서 양성한 인플루언서들이 세계 무대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음을 입증한 의미 있는 성과”라며, “IMBA는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이 함께 성장하는 국제적 교육 허브로 지속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IMBA와 SBA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타오바오와의 협력을 K-패션, K-푸드 등 다양한 한류 산업으로 확장해 한국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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