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IMBA, 타오바오 라이브서 K-뷰티 완판
경제·산업
입력 2025-08-05 10:06:05
수정 2025-08-05 10:06:05
정창신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서울경제진흥원(SBA)과 서울과학종합대학원 IMBA는 중국 알리바바 그룹 타오바오(Taobao)와 손잡고 지난달 28~29일 서울 DDP B the B에서 개최된 ‘원산지 라이브 방송 K-뷰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마스크팩을 비롯해 100여 종의 K-뷰티 스킨케어 제품을 알리는 대규모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총 1억 위안(약 190억 원)의 매출, 누적 시청자 2억 명, 중국 웨이보 실시간 검색 노출 6700만 회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특별히 김현우 SBA 대표와 최유진 IMBA 교수가 직접 출연해 방송의 신뢰도를 높였으며, IMBA 학생 메가 인플루언서 김지나, 서인아, 윤서하 와 현지 왕홍(网红)과 협업, 제품 사용 노하우와 피부 관리 팁을 생생하게 전달해 현지 중국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최유진 교수는 “이번 타오바오 라이브 협업은 IMBA에서 양성한 인플루언서들이 세계 무대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음을 입증한 의미 있는 성과”라며, “IMBA는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이 함께 성장하는 국제적 교육 허브로 지속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IMBA와 SBA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타오바오와의 협력을 K-패션, K-푸드 등 다양한 한류 산업으로 확장해 한국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GC인삼공사 "홍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확인"
- 더벤티, 캐나다 밴쿠버에 3호점 오픈…글로벌 확장 가속
- 컬리, 식단 관리 앱 '루션' 출시…고객 건강 관리 돕는다
- SPC그룹, 美 멕시칸 브랜드 ‘치폴레’ 한국∙싱가포르 도입
- 이마트, 퀵커머스 서비스 본격 확대…"상품수 늘리고 '멀티 채널' 활용"
- 신세계百, 프리미엄 추석 명절 세트 '5스타' 선봬
- 하반기 채용시장 ‘흐림’…500대 기업 60% "신규채용 계획 없어"
- 건축사협회, '2025 아카시아 건축상' 시상식 개최
- “B2B 의존에 글로벌 부진”…에넥스, ‘신성장동력’ 과제
- ‘면허취소’ 경고에도…건설사 잇단 사망사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GC인삼공사 "홍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확인"
- 2더벤티, 캐나다 밴쿠버에 3호점 오픈…글로벌 확장 가속
- 3컬리, 식단 관리 앱 '루션' 출시…고객 건강 관리 돕는다
- 4SPC그룹, 美 멕시칸 브랜드 ‘치폴레’ 한국∙싱가포르 도입
- 5원주시, 민관협력으로 남원주역세권 주차난 해결
- 6원주시 · 시의회, '이탈리아 외유성 출장' ... 시민을 기만한 관광 아닌가
- 7불법도박 근절 협력 성과, 강원랜드-육군본부 군사경찰실 상호 감사패 전달
- 8원주시 - ㈜카카오, 전통시장 활성화 협약 체결
- 9광해광업공단, 창립 4주년 새비전 선포…핵심광물 확보와 광업·지역 발전 선도
- 10이마트, 퀵커머스 서비스 본격 확대…"상품수 늘리고 '멀티 채널' 활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