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학습자 아동, 현장체험 활동 "친구와 같이 하니 용기 났어요"
전국
입력 2025-08-21 10:24:22
수정 2025-08-21 10:24:22
나윤상 기자
0개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19~20일, 느린학습자 아동, 파견 전문가 200여 명 외부체험활동 진행
'나답게 크는 아이들의 꿈나무 탐험대'

[서울경제TV 광주⋅전남=나윤상 기자] 최근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이 느린학습자 아동(경계선 지능 아동)들과 외부체험활동을 벌여 아동들의 사회화와 성장에 큰 도움을 준 계기를 마련했다.
21일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에 따르면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느린학습자 아동과 파견 전문가 등 200여 명이 함께 하여 외부체험활동-나답게 크는 아이들의 꿈나무 탐험대를 진행했다.
이번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외부현장체험은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곤충체험관, 빛체험관, 베이킹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아동들은 곤충 생태를 직접 관찰하고 평소 보지 못한 곤충을 가까이서 체험하며 알파카, 포니 등 다양한 동물들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더불어 쿠키·피자를 직접 만드는 베이킹 프로그램에 참여해 성취감과 즐거움을 느꼈다. 또한, 빛체험관에서는 빛과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전시 속에서 감성과 상상력을 한껏 키울 수 있었다.
느린학습자 아동들은 외부현장체험을 통해 또래 집단 내에서 사회성 및 대인관계 능력 향상시킬 수 있었다. 또, 아동들을 1:1 맞춤형 지도를 하는 파견전문가들은 아동별 특성과 속도에 맞춰 체험을 지원하며 안전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현장체험에 참가한 아동들은 "“곤충을 직접 만져보니까 무서웠는데 친구들이랑 같이 하니까 용기가 났어요”, “빛체험관은 너무 예뻐서 사진을 많이 찍었어요.” 라며 신나했다.
한 파견 전문가는 “우리 아동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며 "이런 경험이 앞으로 아이들의 자신감과 사회성 발달에 큰 힘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최강님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장은 “이번 외부현장체험이 아동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도전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다른 친구들과 함께하며 공동체감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아동들이 각자의 속도에 맞춰 천천히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해 나가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은 도움이 필요한 느린학습 아동이 “나답게” 성장할 수 있도록 특화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문 파견 전문가가 지역아동센터 1개소당 1명씩 배치되어 지원 아동(4명)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복권위원회 재원으로 사랑의 열매를 통해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이 수행하고 있는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kncfe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진보당, GGM 노동조합 악마화 비판 "대출금 상환 광주시가 제대로 해명하라"
- 원주시민의날 기념 읍면동 노래자랑 개최
- 2025 원주라면페스타 9월 개최 확정
- 한국관광공사,‘인바운드 마케팅 지원 서비스’설명회 개최
- 춘천공공하수처리시설 이전·현대화사업 착공식 개최
- 국도5호선 신림-판부 도로건설공사 전 구간 4차로 확정
- 부산도시공사, '2025년 행복마을 리빙랩 지원사업' 박차
- 전남교육청, 편향된 설문결과 발표에 강력 반박
- '제22회 국제탄화규소학술대회(ICSCRM 2025)' 대한민국 최초 부산서 개최
- 부산학생인성교육원, 대안교육기관 학생 대상 '희망 마중물 교실' 운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진보당, GGM 노동조합 악마화 비판 "대출금 상환 광주시가 제대로 해명하라"
- 2삼성 지분 탐내는 美 정부..."정상회담 앞두고 압박"해석도
- 3bhc, 첨단 튀김로봇 ‘튀봇’ 전국 30개 매장으로 확대
- 4나노실리칸첨단소재, 실리칸에 최대주주 지분 21억원 블록딜
- 5네이버 플레이스, AI 브리핑 적용 후 클릭률 두 자릿수 증가
- 6제우스·파미유, 50억 투자 유치…"푸드테크 시장 진출"
- 7롯데 유통군, 제1회 'AI 컨퍼런스' 개최
- 8DX KOREA 2026 조직위원회 공식 발족…"민·관·군 협력 가속화"
- 9KOTITI시험연구원, KGM과 모빌리티·배터리 기술협력
- 10신동와인, 클라랑델 아시아 최초 앰배서더로 ‘김덕주 소믈리에’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