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관광도시 부산 위해 ‘머리 맞대’…부산관광협회, 국제관광도시 포럼 개최
영남
입력 2025-08-25 09:25:32
수정 2025-08-25 09:25:32
김정옥 기자
0개
관광 분야 전문가들 참여해 부산 관광 새 비전 제시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글로벌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부산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이 부산에서 열렸다.
부산관광협회는 지난 20일 웨스틴조선 부산에서 ‘제4회 국제관광도시 포럼’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산관광협회가 주관한 ‘국제관광도시 포럼’은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부산 관광 분야 산학연 협력단체인 사단법인 부산관광미래네트워크와 현장 중심 민간 구심점인 부산관광협회가 협업해 부산 관광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내외 관광전문가와 지역 관광업계 관계자 등 150여명이 모여 글로벌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부산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행사는 개막식과 기조연설, 2개 분과(세션)별 주제발표, 참석자(패널)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기조연설은 ‘지역협력과 국제도시 간 연결(Regional Cooperation and International Intercity Connectivity)’을 주제로 펼쳐졌다.
이어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변화와 역할, 신시장 개척, 도시간 협력 마케팅 전략 등 국제관광도시 관련 주제발표와 함께 태국의 관광정책 사례가 발표됐다.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TA) ‘트립닷컴’을 비롯한 민·관·학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여해 관광산업을 다각도에서 이해하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부산은 올해 외국인 관광객이 역대 최초로 연간 300만명을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지난 6월 기준 부산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168만2415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2% 증가했다. 지난 4월에는 사상 최단 기간 100만명을 돌파하는 기록도 세웠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관광 흐름이 변하고 국제적인 협력의 중요성이 커진 상황에서 이번 포럼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부산관광협회는 기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부산을 중심으로 국내외 주요 도시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더 넓은 관광 벨트를 형성해 부산이 세계적인 관광 중심지(허브)로 나아가는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국내외 관광 전문가들과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글로벌 허브관광도시 부산’으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함께 모색했다”며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세계 관광 관련 기관 등과 네트워크를 강화해 지역 관광산업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산항만공사, '2025년 부산교육메세나탑' 받았다
- 부산시, 시+공공기관 소통·공감 워크숍 개최
- 경북테크노파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플로깅(Plogging) 데이’ 환경보호 활동 전개
- 영남이공대학교, 와이엠에스㈜와 취업약정 협약 체결
-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주한에스토니아대사와 면담
- 경북도, 2025년 하반기 도시재생사업 공모 7곳 신규 선정
- 경북도,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HACCP ‘최우수지자체’ 선정
- 대구대 메카트로닉스공학과, 학과 후배 위한 장학기금 기탁
- DGFEZ 민관학연, 규제혁신 해법 위해 머리 맞대다
- 경북TP, '경북 지역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소상공인연합회, 상호 기부로 지역경제 선순환 앞장
- 2고창식품산업연구원, 미강 발효 추출물 기반 근감소 예방 기술 특허 출원
- 3장애인·비장애인 화합 문화 확산 '2025 고창군 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최
- 4고창군, 지자체 최초 '영농태양광 주민참여형 정책 방향' 포럼
- 5남원시 대표 누리집, 웹어워드 코리아 2년 연속 '우수'
- 6홀트아동복지회, '11월 기부스타' BTS 진 팬 기부 소식 전해
- 7하남 교산에 AI 클러스터… 3조 원 투자 본격화
- 8고창군, 2026년 상반기 국과장급 승진 및 정기인사
- 9iM금융그룹, iM뱅크 은행장 최종 후보에 강정훈 부행장 추천
- 10KB캐피탈 "현대·기아차 SUV 중고차 판매량 1위 쏘렌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