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제2회 ‘이머시브+ 포럼’… F&B 마케팅 전략 공유
경제·산업
입력 2025-08-28 11:23:04
수정 2025-08-28 11:23:04
이수빈 기자
0개
‘디지털 팝업스토어’ 등 XR 마케팅 소개

이번 포럼에는 리테일, 마케팅 관련 기업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XR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팝업스토어 전략과 글로벌 F&B 브랜딩 트렌드를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 진행은 신승호 올림플래닛 상무가 맡았으며 발표 세션 종료 후에는 참석자 간 네트워킹과 협업 논의가 이어졌다.
첫 번째 발표를 맡은 이한나 웅진식품 과장은 최근 운영 중인 ‘하늘보리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소개하며 기획 배경과 성과를 공유했다. 이 과장은 “구체적인 데이터를 공개하기는 어렵지만, 오프라인 팝업에 투입되는 예산 대비 고객 유입 효과가 훨씬 높았다”며 “하늘보리처럼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제품은 디지털 공간만으로도 소비자와 충분히 소통하며 새로운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예나 비포브랜드 대표는 글로벌 F&B 기업들의 브랜딩 사례를 발표했다. 최 대표는 케첩 브랜드 하인즈(Heinz), 유니레버(Unilever)가 선보인 한국식 라면 브랜드 남동 등을 소개하며 코카콜라의 XR 팝업스토어 사례를 덧붙였다. 최 대표는 “브랜드 공간 속에 다양한 즐길 거리를 배치해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라며 “이는 브랜드에 대한 감각적 경험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자연스럽게 마케팅 효율이 올라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평가했다.
올림플래닛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포럼을 개최해 여러 산업군에서 확장현실(XR) 기술을 적용한 마케팅 전략과 최신 트렌드를 공유할 계획이다.
신승호 올림플래닛 브랜드 총괄(CBO)은 “이번 포럼은 XR 기술을 기반으로 F&B 브랜드가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조명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포럼을 열어 산업별 ‘맞춤형 XR 마케팅 솔루션’과 트렌드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TL, 로봇 시험·인증 인프라 확대…'국산 로봇 경쟁력 강화' 앞장
- 추석 연휴 이틀째 오전 고속도로 곳곳 정체…오후 6시 절정 전망
- 포천이 주목한 한국 여성 리더…네이버 최수연 8위·카카오 정신아 24위
- 이재명 대통령 부부 출연 ‘냉부해’, 시청률 8.9%…역대 최고 기록
- 美, 중국산 선박에 입항 수수료 부과…조선 시장 판도 변화 예고
- 배 안 타도 ‘도서산간 요금’?…공정위, 13개 쇼핑몰 시정 조치
- 여야, 국회 운영 룰까지 충돌…필리버스터·특검법 잇단 개정 추진
- “올해 건축 착공, 2009년 이후 최저 수준…경기 침체 여파 여전”
- 강경화 주미대사 “실용외교의 중심은 한미동맹…더 굳건히 발전시킬 것”
- 테슬라, 신차 출시 영상 공개에 주가 5% 급등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TL, 로봇 시험·인증 인프라 확대…'국산 로봇 경쟁력 강화' 앞장
- 2추석 연휴 이틀째 오전 고속도로 곳곳 정체…오후 6시 절정 전망
- 3포천이 주목한 한국 여성 리더…네이버 최수연 8위·카카오 정신아 24위
- 4이재명 대통령 부부 출연 ‘냉부해’, 시청률 8.9%…역대 최고 기록
- 5美, 중국산 선박에 입항 수수료 부과…조선 시장 판도 변화 예고
- 6배 안 타도 ‘도서산간 요금’?…공정위, 13개 쇼핑몰 시정 조치
- 7여야, 국회 운영 룰까지 충돌…필리버스터·특검법 잇단 개정 추진
- 8“올해 건축 착공, 2009년 이후 최저 수준…경기 침체 여파 여전”
- 9강경화 주미대사 “실용외교의 중심은 한미동맹…더 굳건히 발전시킬 것”
- 10테슬라, 신차 출시 영상 공개에 주가 5% 급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