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필리핀 시장 확장 본격화…3년 만에 21개 매장 오픈

경제·산업 입력 2025-09-05 09:03:10 수정 2025-09-05 09:03:10 이혜연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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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너시스BBQ]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 필리핀 외식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22년 11월 필리핀에 진출한 BBQ는 마닐라 최고급 주거지 및 상업지로 꼽히는 보나파시오 글로벌시티(BGC) 내 센트럴스퀘어몰 2층에 367제곱미터, 136석 규모의 대형 매장을 1호점으로 오픈한 이후 현재까지 약 2년여 만에 매장을 18개 까지 늘렸으며, 연말까지 추가 3개점 오픈을 눈앞에 두고 있다.

최근에는 일평균 2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필리핀 최대 규모 쇼핑몰인 에스엠 몰 아시아(SM MALL OF ASIA)에도 352제곱미터, 220석 규모의 대형 매장을 열었으며 폭발적인 현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현지에서 BBQ는 K-푸드에 대한 현지의 인기를 기반으로 치킨 외에도 떡볶이, 돌솥비빔밥, 찜닭, 김치볶음밥 등 다양한 한국음식을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시크릿양념치킨과 치즐링치킨 두 가지 치킨을 치즈 퐁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동남아 한정 메뉴인 ‘UFO치킨’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BBQ는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올 연말까지 필리핀의 대표 휴양지이자 제 2의 도시인 ‘세부(Cebu)’ 및 북부 루손섬 고산지대 피서지로 유명한 ‘바기오(Baguio)’, 그리고 필리핀 최대 규모를 다투는 쇼핑몰 ‘에스엠 노스 에드사(SM North EDSA)’ 등 핵심 상권에 3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오픈이 완료되면 BBQ는 필리핀 진출 3년 만에 총 21개의 매장을 운영하게 된다. BBQ는 이 외에도 오는 2026년까지 추가로 10개의 점포를 오픈 준비 중이다.

BBQ는 필리핀에서 핵심지역 내 대형매장 위주로 출점하고 있어, BBQ 브랜드 노출에도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1호점인 보나파시오점은 하루 평균 1000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며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BBQ 관계자는 “필리핀 진출 3년 만에 21개 점포를 오픈하는 등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은 BBQ의 ‘맛’과 ‘시스템’, ‘브랜드 파워’의 경쟁력이 현지에서도 확실히 통했다는 것”이라며 “향후 필리핀 대표 K푸드 브랜드를 넘어 필리핀 1등 프랜차이즈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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