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샘물뷰티,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정샘물 101 성수' 오픈
경제·산업
입력 2025-09-29 15:43:18
수정 2025-09-29 15:43:18
강지영 기자
0개
4개 층 체험형 공간서 '나다움' 찾는 K-뷰티 랜드마크 탄생

[서울경제TV=강지영 인턴기자] 서울 성수동에 새로운 K-뷰티 랜드마크가 탄생한다. 정통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정샘물뷰티가 오는 10월 1일에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에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정샘물 101 성수(서울 성수동 연무장길 101)’를 오픈한다.
연무장길 101이라는 주소에서 영감을 받은 플래그십 스토어 네이밍에는 공간의 철학과 비전을 상징한다. 첫 번째 '1'은 K-뷰티 No.1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을 뜻하며, ‘0’는 ‘Origin’의 의미를 반영해 나만의 아름다움(YOUTIFUL)을 찾아가는 출발점이자 무한히 확장되는 가능성을 담고 있다. 마지막 '1'은 K-뷰티 No.1을 넘어 글로벌 No.1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정샘물 101 성수’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핵심 철학인 “Find Youtiful(You + Beautiful)”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재해석하여 구현한 공간으로, ‘있는 그대로의, 가장 나다운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Born As It is’ 콘셉트로 기획됐다.

‘정샘물 101 성수’는 옥상 테라스 공간인 ‘유티풀 테라스’를 포함해 총 4개 층으로 구성됐다. 1층 ‘유티풀 파인더(Youtiful Finder)’ 공간에서는 퍼스널 눈동자 컬러를 진단해 주는 ‘아이 컬러 파인더(I color Finder)’로 나의 퍼스널 컬러에 맞는 다양한 정샘물뷰티의 제품을 제안받을 수 있다. 퍼스널 눈동자 컬러는 30년간 쌓아온 대한민국 대표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원장의 철학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계한 세 가지 보색 원리에 기반한다.
또한 DIY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케이스 DIY 코너에서는 15가지 다양한 컬러와 한국의 미를 담은 자개 소재 2종으로 쿠션 케이스를 꾸밀 수 있으며, 원하는 문구를 새기는 케이스 각인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알파벳을 자유롭게 조합해 나만의 키링을 만들 수 있는 체험존도 마련돼 있다.
무중력 공간에 놓인 듯한 초현실적인 분위기를 구현한 2층 ‘유티풀 아뜰리에(Youtiful Atelier)’는 ‘아이 컬러 파인더’를 통해 진단받은 컬러에 어울리는 베이스, 쿠션, 립, 아이 메이크업 등의 브랜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방문객은 진단 결과에 따라 제안된 아이템을 직접 체험해 보고, 퀵 메이크업 존에서 메이크업 전문가의 즉석 메이크업 서비스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스킨케어 브랜드 ‘비긴즈 바이 정샘물’, ‘정샘물 키즈’, 청담 살롱의 노하우를 담은 헤어케어 브랜드 ‘살롱집’ 등 정샘물뷰티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정샘물뷰티의 폭넓은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3층 ‘유티풀 모먼트(Youtiful Moment)’에서는 진단받은 퍼스널 컬러에 어울리는 배경을 갖춘 ‘아이 컬러 모먼트(I color Moment)’ 포토부스에서 가장 나다운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이외에도 이 공간에서 1:1 맞춤 메이크업과 다양한 뷰티 클래스가 진행되며, 인플루언서의 라이브 방송 스튜디오 등으로 운영해 공간 활용도를 높여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플래그십 공간을 직접 기획한 정샘물 원장은 “AI 기술과 다양한 브랜드 체험 요소를 접목해 정샘물뷰티의 미래를 담고자 했다.”며 “단순한 매장을 넘어 본연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그것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나다움을 찾는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한편 29일에 진행된 프리 오픈 행사에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 모델 겸 방송인 송해나, 모델 이시안, 배우 이엘 등 각 분야의 아티스트와 국내외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해 화제를 모았다. /jiyo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아산탕정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견본주택에 1만명 방문 북적
- 에이아이트릭스, 메디컬 재팬 도쿄 2025 참가…"의료 AI 기술력 알리겠다"
- ‘카카오톡 개편 역풍’ 이용자 항의 빗발…“이번주 개선안”
- 현대모비스, 민간 주도 ‘車 반도체 드림팀’ 띄운다
- G마켓, ‘라자다’와 동남아 공략…알리바바 JV 첫 성과
- 현대건설, 정비사업 1위 탈환…장위 수주로 굳히기
- 보툴리눔 톡신이 ‘국가핵심기술’?…“글로벌 진출 발목”
- 이재용, ‘현장 경영’…재계 총수, 추석 연휴 ‘경영 구상’
- 파라타항공 출범에 LCC 9개…‘생존전략’ 과제
- 결혼정보회사 듀오, 모델 하석진·이시원과 함께한 캠페인 공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아산탕정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견본주택에 1만명 방문 북적
- 2에이아이트릭스, 메디컬 재팬 도쿄 2025 참가…"의료 AI 기술력 알리겠다"
- 3인천관광공사, 디지털로 전통시장 활력 높인다
- 4명현관 해남군수 "송·변전설비 조성 주민 피해 최소화 대책 마련"
- 5선선한 바람 속, "고양 가을꽃 축제"
- 6부천시-부천문화재단, 브레이킹으로 참여형 문화도시 조성
- 7유정복 인천시장, 기초의회와 협치 시동
- 8‘카카오톡 개편 역풍’ 이용자 항의 빗발…“이번주 개선안”
- 9삼성證, 내부통제 리스크에 '새 먹거리' 차질 빚나
- 10현대모비스, 민간 주도 ‘車 반도체 드림팀’ 띄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