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이너뷰티' 취향 저격한 유통가
경제·산업
입력 2025-10-26 09:54:27
수정 2025-10-26 09:54:27
김효진 기자
0개
올리브영서 레몬즙·에너지젤 등 '젤·샷 중심' 검색량 폭증
편의점 건기식 판매량도 대폭 증가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를 중심으로 젤·샷 형태의 간편형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소비가 급증하며 시장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웰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기식은 종합 영양제에서 성분·기능·제형 중심으로 진화하고 있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1∼9월 온라인몰에서 ‘레몬즙’ 검색량은 전년 대비 2,479%, ‘올리브오일’은 709% 증가했다.
인플루언서들의 ‘레몬즙+올리브오일 루틴’이 인기를 끌며 이너뷰티 제품 수요가 급증했고, 이에 따라 1회분 샷 형태 상품이 확대됐다.
올리브영의 착즙주스 상품 수는 1년 전보다 1.5배 늘었으며, 비비랩·낫띵베럴 등의 제품은 외국인 고객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2030세대가 주 고객층인 만큼 운동·휴식 관련 보조제도 성장세다. ‘에너지젤’ 검색량은 680% 급증했고, 단백질 보충제 매출도 300% 가까이 증가했다.
비타민B 검색량은 50%, 마그네슘과 비타민D는 각각 70% 이상 증가했다. ‘젤리’ ‘츄어블’ ‘액상’ 등 간식처럼 섭취 가능한 제형이 선호되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너뷰티·프로틴 등 헬스 영역까지 웰니스 큐레이션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편의점 건기식 시장도 빠르게 확대 중이다. GS25는 8월 출시 이후 두 달 만에 건기식 판매량 80만 개를 판매했으며, 이달 말 100만 개 돌파가 예상된다.
CU는 7월 말부터 종근당·동화약품 등 제품 20종을 판매 중이며, 최근 3개월간 매출은 56.7% 증가했다.
CU 고객 중 30대가 34.1%로 가장 많았고, 다이어트·스트레스·에너지 제품이 인기였다. 소용량·소포장 구성으로 입문형 소비자에게 적합하다는 분석이다.
GS25는 연말까지 라인업을 40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세븐일레븐도 4분기 내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파라타항공, 24일 밸리카고 첫 운항…탑재율 100%
- 한–EU, 자유무역 중요성 재확인…철강·디지털 통상 등 현안 논의
- 우원식 국회의장, 베트남 당 서기장과 회동…“경제 협력 확대 기대”
- 미국, 엔비디아 ‘H200’의 중국 수출 허용 검토…대중 규제 완화 신호?
- 일본 정부, 반도체 기업 라피더스에 11조원 추가 지원…"반도체 부활"
- 정부, 베네수엘라 일부지역 '여행금지' 발령…"안전 우려"
- 브뤼셀서 EU 인태 장관급 포럼…정의혜 외교부 차관보 참석
- 뉴욕증시 3대 지수 상승…연준 인하 기대가 동력
- 구글 “AI 수요 따라 컴퓨팅 6개월마다 용량 두 배”
- 이재명 대통령, G20·믹타·양자회담까지 다층 외교 시동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파라타항공, 24일 밸리카고 첫 운항…탑재율 100%
- 2한–EU, 자유무역 중요성 재확인…철강·디지털 통상 등 현안 논의
- 3우원식 국회의장, 베트남 당 서기장과 회동…“경제 협력 확대 기대”
- 4미국, 엔비디아 ‘H200’의 중국 수출 허용 검토…대중 규제 완화 신호?
- 5일본 정부, 반도체 기업 라피더스에 11조원 추가 지원…"반도체 부활"
- 6HD현대건설기계, 영천시에서 제17호 국가유공자 하우스 리모델링 준공식 개최
- 7신성일기념관 개관식 개최...영천에 새로운 문화 랜드마크 탄생
- 8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 돋움·디딤 프로그램 활동 평가 및 간담회 운영
- 9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빛과 쇠’의 울림…7만 5천여 명 다녀가며 성료
- 10포항시, 호동근로자종합복지관·건설기능학교 새단장…근로자 복지 인프라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