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기부 마라톤 ‘RUN&LEARN’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5-10-28 09:12:42
수정 2025-10-28 09:12:42
이채우 기자
0개
총 2억 3000만원 후원 달성…교육 취약계층 지원 확대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함께하는 사랑밭은 시민이 직접 참여해 교육격차 해소에 동참하는 기부형 마라톤 ‘RUN&LEARN’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RUN&LEARN’은 배움의 기회를 충분히 누리지 못하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 지원 캠페인의 일환이다. ‘RUN&LEARN’ 기부런은 25일 안양천 일대에서 5KM와 10KM 두 가지 코스로 진행됐다.
대면 참가자 1500명과 비대면 참가자 500명을 포함해 총 2000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권오중 배우를 비롯해 함께하는 사랑밭 홍보대사들도 뜻을 함께했다.
이번 ‘RUN&LEARN’에서는 특별히 기부 마라톤을 위한 달리기 기록을 SNS로 인증하는 온라인 태그 이벤트와 릴레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해당 이벤트에는 200명이 넘는 시민들이 함께 동참하며 ‘RUN&LEARN’의 취지에 깊이 공감하며 지지를 보냈다.
기부런 참가비로 모인 후원금은 약 8000만 원으로 향후 교육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교육 사업과 학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취약계층에 대한 단순한 생계 지원을 넘어서, 아동·청소년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교육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추가로 이번 ‘RUN&LEARN’에는 노랑풍선, YBM넷, 로보락, 링티, 천호엔케어, 하루틴, 프로그로스, 우리이엔엘, 셰플러코리아, 이노믹스, 오므론, 글라쇼 아이스크림, 보령머드 화장품 등의 다수 기업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들의 참여로 약 1억 5000만 원 상당의 후원금 및 후원품이 마련됐으며 이는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지원을 확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당일 현장에서는 마라톤뿐만 아니라 교육 격차 타파존, 체험형 부스, 공연, 먹거리 부스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행사가 풍성하게 채워졌다. 아울러 마라톤에 참여하지 않은 일반 시민들도 부스에 자유롭게 참여해 교육 격차 해소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키링 및 핀버튼 만들기, 페이스 타투, 먹거리, 포토존 등의 다양한 요소들을 축제처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한 참가자는 “이번 ‘RUN&LEARN’은 시민들이 함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좋은 취지에 공감한 많은 사람들이 각자만의 속도로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기부를 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고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정유진 함께하는 사랑밭 대표이사는 “RUN&LEARN은 단순한 달리기를 넘어, 우리 사회의 미래를 밝히는 중요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자리였다”며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정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함께하는 사랑밭은 지속적인 교육 지원 사업을 통해 모든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함께하는 사랑밭은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로부터 특별협의지위를 부여받은 단체로 1987년 시민참여로 설립된 국내 자생 NGO다.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모금 활동과 온·오프라인 캠페인, 행사 등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과 공익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앱티스, World ADC 참석…'앱클릭' 우수성 알린다
- 헤라, '저스트 메이크업' 브랜드 미션 진행 기념 이벤트
- 현대百, 판교점서 해외 리빙 소품 팝업스토어 진행
- 고려대 창업지원단, '스파크랩'과 초기창업패키지 특강 진행
- 돈블랑1001·돈블랙1001 와인, 한돈 페스타서 화제
- 액셀러론, 랩오투원과 협력…LOREKA360°로 디지털 전환 가속
- 삼성SDI, 3분기 영업손실 5913억원
- 티머니, 서울시 9호선과 태그리스 시범서비스 MOU 체결
- 세븐일레븐, 도시락 리뉴얼 및 단종 인기 상품 재출시
- LG전자, AI 데이터센터 냉각솔루션 ‘액침냉각’으로 확장한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항만공사, '2025년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 성료
- 2광해광업공단,‘몽골 날라흐구 폐광산지역 생태환경·녹색산업 혁신’초청 연수 개최
- 3남원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맞아 지역상품권 최대 20% 혜택
- 4강원랜드 하이원스키장, 개장 앞두고 제설작업 본격 시동
- 5남원시의회, 남원 문화유산의 새로운 관광길을 제시하다
- 6장수군, 오산시와 고향사랑기부로 따뜻한 나눔 실천
- 7앱티스, World ADC 참석…'앱클릭' 우수성 알린다
- 8KB증권, 서울 동남권 고객서비스 강화 위해 '둔촌역PB센터' 오픈
- 9BNK부산은행, 최대 연 2.6% '2년제 더 특판 정기예금' 출시
- 10헤라, '저스트 메이크업' 브랜드 미션 진행 기념 이벤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