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워터운영관리, ‘2025 어린이 우리강 그리기대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10-28 14:59:11 수정 2025-10-28 14:59:11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여주, 세종, 광주, 대구 등 4개 강문화관서 진행
상금 규모 약 1286만 원…총 270점 선정 예정

[사진=케이워터운영관리]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케이워터운영관리는 우리강과 자연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2025 어린이 우리강 그리기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11월 8일에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전국 초등학생 14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만 6세부터 12세까지의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 대회의 주제는 ‘우리가 지키는 강, 우리가 즐기는 강’으로, 한강문화관(경기 여주), 금강문화관(세종특별자치시), 영산강문화관(광주 남구), 디아크(대구 달성군) 등 전국 4개 강문화관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이외에도 한국물포럼, 한국미술교육협회, 달성군, 금강유역환경청, 지역 미술협회 등 다양한 지역 기관이 후원으로 참여한다. 케이워터운영관리는 전국 강문화관(한강, 금강, 영산강, 디아크)을 운영하고 있다. 

대회의 총 상금 규모는 약 1286만 원으로, 전국에서 고학년부와 저학년부로 나누어 총 270점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지역별로 금상, 은상, 동상, 특별상, 입선이 수여될 예정이며, 특히 특별상으로는 충청남도교육감상, 세종특별자치시 교육감상, 여주교육장상, 나주교육장상, 달성교육장상 등 각 지역의 어린이 교육을 담당하는 기관장상이 수여된다. 

‘2025 어린이 우리강 그리기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참가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대구 디아크문화관에서는 우리 강·하천 달리기 ‘리버런(River Run)’의 런칭 기념행사를 함께 진행하며, 한국관광공사와 협력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강문화관 라이딩스쿨’은 한강문화관과 디아크문화관에서 진행한다. 

케이워터운영관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물과 환경의 중요성을 배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한 교육·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