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스텝, ‘킹 오브 킹스’ IP 활용 미디어 아트 전시
경제·산업
입력 2025-10-29 10:40:35
수정 2025-10-29 10:40:35
이채우 기자
0개
빛·소리·촉각 결합…차별화된 관객 경험 제공
‘킹 오브 킹스’는 모팩스튜디오가 제작하고 자이언트스텝이 투자·제작에 참여한 3D 애니메이션이다. 북미에서만 6000만 달러(한화 약 827 억 원)를 벌어들이며 한국 애니메이션의 흥행 신기록을 세웠다.
이번 전시는 10월 3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서울에서 열린다. 특히 5가지 테마 공간을 바탕으로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랑’을 입체적으로 경험하도록 설계됐다.
자이언트스텝은 이번 전시의 기획부터 연출·운영까지 전 과정을 총괄하며, 영화에 담긴 종교적 서사를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내 대중성과 예술성을 함께 추구한다. 특히 이번 전시는 AI, 리얼타임 엔진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몰입형 경험을 극대화한다.
전시 초반, AI 캐릭터라이징 기술이 적용된 거울을 통해 관람객은 자신의 모습이 영화 속 주인공으로 변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어서 영화 속 장면을 미디어 아트와 디오라마 등으로 생생하게 재현한 콘텐츠를 통해 관람객에게 마치 영화 세계 속에 들어온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특히 관객의 행동에 따라 반응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와 압도적인 스케일의 이머시브 극장 콘텐츠는 이번 전시의 백미다. 이를 통해 단순한 캐릭터 전시를 넘어 새로운 형태의 전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전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당사의 다양한 산업별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온 경험과 기술력을 글로벌 IP와 결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과 협업해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글로벌 IP 기반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킹 오브 킹스 전시 : The Greatest Love' 얼리버드 티켓은 네이버와 놀유니버스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똘똘한 한 채’ 트렌드…‘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주목
- 카카오메이커스, ‘2025 춘식이X사랑의열매’ 배지 디자인 투표 진행
- 세븐일레븐, ‘테디베어’와 협업한 컵커피 4종 출시
- 롯데마트·슈퍼, ‘2025 하반기 주주(宙酒)총회’ 개최
- 이민선 보라컴퍼니 대표, 영종학교 설계 자문
- 얌샘김밥, ‘온기 한 그릇’ 면 메뉴 4종 출시
- 배동현 BDH재단 이사장, 그랜드슬램 달성한 '파라스' 격려
- 라이트프로, 아파트 경관조명 솔루션으로 입주 만족도 높여
-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앱 사용성 제고
- 이마트24, Fresh Food 간편식 리뉴얼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똘똘한 한 채’ 트렌드…‘포항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주목
- 2카카오메이커스, ‘2025 춘식이X사랑의열매’ 배지 디자인 투표 진행
- 3세븐일레븐, ‘테디베어’와 협업한 컵커피 4종 출시
- 4롯데마트·슈퍼, ‘2025 하반기 주주(宙酒)총회’ 개최
- 5이민선 보라컴퍼니 대표, 영종학교 설계 자문
- 6얌샘김밥, ‘온기 한 그릇’ 면 메뉴 4종 출시
- 7배동현 BDH재단 이사장, 그랜드슬램 달성한 '파라스' 격려
- 8라이트프로, 아파트 경관조명 솔루션으로 입주 만족도 높여
- 9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앱 사용성 제고
- 10인천관광공사, 여성 풋살 전국대회...지역 스포츠 활성화 주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