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5 캐스퍼 굿즈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 발표
경제·산업
입력 2025-10-30 11:24:40
수정 2025-10-30 11:24:40
이채우 기자
0개
캐스퍼 출시 4주년 기념…총 745개 작품 접수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현대자동차는 캐스퍼 출시 4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2025 캐스퍼 굿즈 디자인 공모전’의 최종 당선작을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 한 달간 진행됐으며 총 290개 팀이 참여해 745개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공모 주제는 캐스퍼 일렉트릭을 상징하는 디지털 페이스 캐릭터 ‘디보(DIBO)’를 활용한 굿즈 디자인이었다.
현대차는 심사를 통해 총 3팀의 우수작을 선정했으며 대상(1팀) 300만 원, 최우수상(1팀) 150만 원, 우수상(1팀) 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또 높은 참여 열기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당초 계획에 없던 장려상 부문을 추가로 신설하고 4팀을 추가 선정해 각 20만 원의 상금을 지급했다.
수상작은 대상 ‘디보 시트백 수납함’(강보경), 최우수상 ‘디보 딩 문콕 방지 도어가드’(홍운경·송민경), 우수상 ‘디보 풉백’(이예은), 장려상 ‘차량용 비상망치·안전벨트 커터기’(이예진) 등 이다. 선정된 작품은 향후 현대차의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많은 참가자분들께서 참신한 디자인과 기발한 아이디어를 보여주셨다”며 “큰 관심에 감사드리며, 지난해 많은 인기를 끌었던 ‘조구만(JOGUMAN)’ 캐릭터 협업 신상품 출시 등 연내 다양한 활동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CJ프레시웨이, 가을 나들이 명소 푸드 서비스 강화
- 세계 첫 반려견 SGLT-2 당뇨 신약… 대웅제약, ‘엔블로펫’ 허가 신청
- 신세계인터내셔날, 디지털 플랫폼 '신세계V'서 쓱데이 행사 진행
- 블로코, 공공서비스 연동형 디지털지갑 공동 인프라 공개
- GS25, 3년 연속 RMR 매출 20% 늘자…‘인천신포닭강정’ 출시
- 툭, 24시간 자동 환급 기술로 실시간 쇼핑 환급 시대 연다
-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닷컴서 ‘T-블랙세일’ 프로모션 진행
- 쿠팡, ‘프리미엄 키친 브랜드 세일’ 진행
- 현대차, 3분기 영업익 2조5373억원…전년比 29.2%↓"
- CJ제일제당, 창립 72주년 맞아 할인 축제 ‘올세페’ 열어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목포시, 11월 3일부터 공영버스 노선 전면 개편
- 2CJ프레시웨이, 가을 나들이 명소 푸드 서비스 강화
- 3KB증권, 글로벌 Top-Tier 운용사 '아폴로'와 업무협약 체결
- 4김한수 이대목동병원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5완도군, '달빛 나들이 야시장' 성황…전통시장 '대박' 행진
- 6세계 첫 반려견 SGLT-2 당뇨 신약… 대웅제약, ‘엔블로펫’ 허가 신청
- 7신세계인터내셔날, 디지털 플랫폼 '신세계V'서 쓱데이 행사 진행
- 8블로코, 공공서비스 연동형 디지털지갑 공동 인프라 공개
- 9GS25, 3년 연속 RMR 매출 20% 늘자…‘인천신포닭강정’ 출시
- 10툭, 24시간 자동 환급 기술로 실시간 쇼핑 환급 시대 연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