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 키링 만들어요"…과천상상자이타워, 패밀리데이 이벤트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10-31 09:30:04
수정 2025-10-31 09:30:04
이채우 기자
0개
다양한 키링 재료로 자신만의 행운 키링 제작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과천상상자이타워는 다음달 1일 ‘패밀리데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1·2차 이벤트는 지난 5월과 9월 진행됐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도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는 ‘행운의 키링 만들기’ 체험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색상의 키링 재료와 채색도구, 장식 소품 등을 활용해 자신만의 행운 키링을 제작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은 직접 고른 재료와 장식을 조합해 각자의 소망과 개성을 담은 작품을 완성하게 된다.
‘행운의 키링 만들기’ 체험을 통해 아이들은 직접 재료를 고르고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집중력을 기를 수 있고, 부모는 자녀와 함께 만드는 과정에서 소통과 유대감을 쌓을 수 있다. 완성된 키링은 가족끼리 나눠 가지거나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어 의미가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과천상상자이타워 지하 1층 행사부스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현장 진행 요원의 안내에 따라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방문객 누구나 체험 가능하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과천상상자이타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과천상상자이타워 관계자는 “완성된 키링은 나만의 행운 아이템으로 간직하거나 가족, 친구에게 의미 있는 선물로도 활용할 수 있다”며 “이번 이벤트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함께 추억을 남기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과천상상자이타워는 수도권 지식산업 클러스터의 새로운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에 위치해 많은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2027년 개통 예정인 과천정보타운역을 비롯해 과천대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GTX-C(예정), 위례-과천선(계획), 동탄인덕원선(예정), 월곶-판교선(예정) 등이 계획돼 교통 여건이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관악산과 갈현천이 가까워 쾌적한 업무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GS건설이 시공해 자이의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현재 과천시립어린이집을 비롯해 음식점, 커피숍, 편의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입주를 완료했다.
특히 1층에는 카페 ‘펄시커피’가 입점해 특별한 커피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지하 1층에는 도서관, LP바가 있는 복합문화공간 ‘알파룸’이 새롭게 조성되어 과천시민과 인근 입주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해광업공단, 지역 입소보호시설 아동·장애인에 ‘이불세트’ 지원
- 2원주시 물 공급 문제 해결 촉구…곽문근 부의장, 김성환 장관 면담
- 3강원랜드, 성탄절 맞아 신규 일식당 ‘린카’ 오픈… 비카지노·체류형 관광 강화
- 4남원시, 2025 문화예술 결산…'문화성장도시' 입지 굳혀
- 5시흥시, ‘환경도시’ 전략 추진
- 6시몬스 테라스 ‘크리스마스 트리·일루미네이션’… 이천 겨울 상권에 활기
- 7전북대 남원글로컬캠퍼스에 휴식형 '도시숲' 확장
- 8이숙자 남원시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우수의원 영예
- 9담양 산성산 도시숲, 치유·회복의 숲으로 새 단장
- 10남원시, 한자·일본어 구 토지대장 한글화 디지털 전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