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 청주국제공항 컨세션 운영 사업권 수주
		경제·산업
		입력 2025-10-31 17:12:34
		수정 2025-10-31 17:12:34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6월 청주국제공항 복합컨세션 운영 사업권을 신규 수주하고, 3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총 8개 식음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 수주는 국내 주요 공항 컨세션 사업자들이 참여한 경쟁 입찰에서 풀무원푸드앤컬처의 운영 전문성과 차별화된 브랜드 구성 역량이 높게 평가된 결과로, 청주국제공항 식음 인프라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운영 사업권을 수주한 이후, 공항 내 이용객 동선과 층별 특성을 반영해 일반구역 5개, 격리구역 3개 등 총 8개 매장을 기획했으며, 청주공항을 ‘지역성과 글로벌 감각이 공존하는 미식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1층 입국장 일반구역은 ‘Welcome to Chung-ju’를 콘셉트로 청주 로컬 맛집과 특산물을 중심으로 구성했고, 2층 출국장 일반 및 격리구역은 ‘Going Global’ 콘셉트로 글로벌 인기 브랜드와 국내 대표 브랜드를 조화롭게 배치했다.
첫 오픈 매장으로는 이달 초, 1층 입국장 일반구역에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 ‘호떡’을 프리미엄화한 ‘미스터호떡’과 지역 전통 분식 맛집 ‘육거리 소문난 만두’와 영주의 ‘나드리분식’이 협업한 ‘백년가게’ 매장 등이 가장 먼저 문을 열었다.
이후 △’투썸플레이스’ △프리미엄 프랑스산 버터 아이스크림 브랜드 ‘뵈르뵈르’ △프랑스 명장이 운영하는 정통 베이커리 ‘곤트란 쉐리에’ △글로벌 한식 전문점 ‘한와담소반’ △리뉴얼로 새롭게 선보이는 ‘노브랜드버거2.0’ 등 외식 브랜드 매장이 단계적으로 오픈하며 공항 내 식음 편의성과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각 매장은 공항 이용객들의 다양한 입맛과 식사 니즈를 반영해, 전통 한식부터 베이커리, 디저트, 커피, 분식, 버거류까지 폭넓은 메뉴 라인업을 갖췄다.
한식 메뉴로는 △갈비곰탕(한와담소반) △장터국밥·사골떡만둣국(육거리소문난만두) 등 한국 고유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메뉴가 마련됐으며, △프랑스 정통 크루아상·바게트(곤트란 쉐리에) △가성비 버거(노브랜드버거2.0) △프리미엄 버터 아이스크림(뵈르뵈르) 등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도 함께 구성됐다.
분식류로는 △나드리 쫄면·우동 △미스터호떡의 씨앗호떡·핫도그 등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간편 먹거리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특히 일반구역 2층에 위치한 △곤트란 쉐리에 △노브랜드버거 매장은 청주공항 실내 환경을 개선해 한층 쾌적한 공간으로 리뉴얼했다.
청주국제공항 복합컨세션의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룰렛 경품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선·국제선 일반구역 1층과 2층에 위치한 △플레이보6 △곤트란 쉐리에 △노브랜드버거 △백년가게 등 6개 식음매장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경품으로는 스카이허브라운지 이용권을 비롯해 식음매장 무료 쿠폰, 여행용 칫솔 세트, 실온 과채주스 풀무원 ‘아임리얼 100 고농축’, 풀무원지구식단 런천미트 등 다양한 상품이 마련됐다.
국내 공항 최초로 입점한 ‘곤트란 쉐리에’에서는 브랜드 오너이자 프랑스 오너 파티시에 ‘곤트란 쉐리에’가 직접 방한해 이달 24일 현장 메뉴 시연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과의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이번 청주국제공항 복합컨세션 오픈은 단순한 공간 구성의 변화에 그치지 않고, 고객 여정에 즐거움과 편안함을 더하는 ‘공항 속 식문화 경험’의 진화를 의미한다”며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와 풀무원푸드앤컬처만의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청주국제공항을 찾는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단돈 5000원에 플리스를?”…다이소, 월동준비 핫플 등극
- SK에코플랜트 김영식 내정…“건설 DNA 바꾼다”
- 삼성SDI, BMW ‘맞손’…“화재 위험 없는 차세대 배터리 개발”
- “내 대화를 美기업이 관리?”…‘카톡 GPT’ 국내 통제 한계
- 하렉스인포텍, 홈플러스 인수의향서 제출
- 삼성·현대차 등 엔비디아와 ‘AI 동맹’…GPU 26만 개 투입
- 계룡건설, 영상 콘텐츠로 브랜드 소통 확대
- 메디컬 트레블 코리아, 의료기관 391개 대상 온라인 세미나 성료
- 삼성전자, 엔비디아에 HBM4 공급…AI 반도체 공장 짓는다
- AI 추천 앱 트래브픽, 성수·명동 팝업 이벤트 성황리 종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군 종로금방 부부, 인재육성 장학금 3,000만 원 기탁
- 2고창군, 2026년부터 원전 관련 국비 24억 7000만 원 지원 확정
- 3부산시-국민의힘 부산시당, 서울서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 4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 제52회 이용문 장군 승마제 후원
- 5사천시, ‘우주항공 심포지엄’ 개최…‘우주항공 복합도시’ 구축
- 6“단돈 5000원에 플리스를?”…다이소, 월동준비 핫플 등극
- 7대출 규제에 카드론 재미 시들…카드업계 '불황 터널'
- 8SK에코플랜트 김영식 내정…“건설 DNA 바꾼다”
- 9삼성SDI, BMW ‘맞손’…“화재 위험 없는 차세대 배터리 개발”
- 10'5조 클럽·최대 이익'… KB·우리금융 함박웃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