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대산농촌재단, 22일 '제1회 대산농촌포럼' 개최
금융·증권
입력 2025-11-19 12:51:21
수정 2025-11-19 12:51:21
김도하 기자
0개
이번 포럼은 34년간 "농촌은 우리 삶의 뿌리요, 농업은 생명을 지켜주는 산업"이라는 대산 신용호 선생의 철학을 실천해 온 대산농촌재단이 '연결'을 대주제로 마련한 자리다. 농촌과 도시, 사람과 사람, 사회의 연결을 다양한 시각에서 조명하며, 농업·농촌의 가치와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새로운 화두를 제시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장이권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교수가 '다양성과 연결성: 생태계에서 배우는 지속 가능성의 원리'를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이어지는 세션 1에서는 '청년, 농을 만나다'를 주제로 기자, 셰프, 농민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이 농을 통한 연결과 확장을 이야기한다.
2부에서는 '세상을 연결하는 농'을 주제로 ▲농으로부터: 농(農)과 식(食), 농촌과 도시를 연결하다(진정은 제주로부터 대표) ▲프랑스 도농연대, 협동조합 사례로 보는 연결과 협력의 의미(김정연 SCI SODAM 대표) ▲농의 가치 확장과 지속 가능성: 농업과 사회적 돌봄(이효진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상임이사) 등 세 개의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은 '농으로 함께 여는 미래'를 주제로 라운드테이블 형식으로 열린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