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협, '제9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해단식 개최
금융·증권
입력 2025-11-24 17:14:02
수정 2025-11-24 17:14:02
김도하 기자
0개
지난 7월 신용홍보단으로 선발된 전국 29명 8개팀의 대학생들은 신용관리방법, 안전한 금융 생활습관 등 청년과 사회초년생들이 꼭 알아야 할 신용정보들을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홍보했다.
특히 올해는 ‘신용페스티벌’을 통해 서울 신촌역 인근 스타광장 및 명물쉼터에서 홍보단원들이 직접 신용과 관련된 체험형 홍보부스를 설치‧운영하며 대학생과 일반 시민들에게 올바른 금융 정보와 신용의 가치를 전파했다.
협회는 해단식에서 신용홍보단 활동을 되돌아보는 성과보고회를 열고, 우수팀 결과 발표 및 사례 공유, 수료증 수여, 우수 활동을 한 개인과 팀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이날 선정된 최우수팀은 '대학생을 노리는 금융사기'라는 주제로 홍보부스를 운영, 금융사기 예방‧대처능력 검사를 통해 사기 위험도를 측정하고 금융사기를 방지하기 위한 금융정보를 전달하는 등 우수한 기획과 실행력으로 완성도 높은 홍보 활동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효택 금융본부장은 격려사에서 "'신용페스티벌'이라는 새로운 시도로 신용체험부스를 직접 운영하며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신용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창의적인 방식을 보여줬다"며 "신용홍보단원 활동을 통해 체득한 ‘신용의 중요성’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올바른 신용 습관을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