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 '기묘한 이야기 시즌5'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전개

경제·산업 입력 2025-12-02 14:29:21 수정 2025-12-02 14:29:21 이혜연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KFC]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시즌5(Stranger Things 5)’와의 협업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기묘한 이야기의 세계관을 담아낸 한정 메뉴·이벤트·체험 공간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브랜드 접점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앞선 11월 KFC는 글로벌·국내 버전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협업 소식을 먼저 알렸다. 특히 국내 티저 영상은 KFC 신촌점에서 발생한 ‘이상 현상’을 뉴스 속보 형식으로 담아내 소비자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을 높였다.

KFC는 본격적인 협업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표 메뉴 ‘징거’를 기묘한 이야기의 세계관 관점에서 재해석한 한정판 버거 ‘업사이드다운징거’를 출시한다. 기존 버거 번과 치킨 필렛의 구조를 뒤집은 기묘한 버거 구성으로 시각적 재미를 더했으며, 두툼한 가슴살 필렛 사이에 베이컨·체다치즈·버거번이 조화를 이루어 풍성한 식감과 맛을 선사한다. 여기에 매콤한 파이어 칠리 소스와 고소한 페퍼 드레싱을 더해 색다른 풍미를 완성했다. 업사이드다운징거는 단품 외에도 세트, 박스, 스페셜 구성팩 등 다양한 옵션으로 제공되며, 전용 패키지로 기묘한 이야기 감성을 한층 강화했다.

코엑스몰을 비롯한 주요 상권에서는 대형 옥외광고를 운영하고, KFC 앱에서는 멤버십 회원 대상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오는 4일에는 시리즈의 아이코닉인 기묘한 자전거를 탄 프로모터가 신촌 일대를 순회하며 스트리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캠페인 세계관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기묘한 이야기 유니버스를 현실로 구현한 팝업 스토어를 5일부터 운영한다. 기묘한 이야기 속 시그니처 장치, 핵심 요소 등을 반영해 이색적인 공간을 연출했으며, 다양한 몰입형 이벤트와 혜택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백민정 KFC 코리아 CMO는 “이번 기묘한 이야기5 캠페인은 소비자가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KFC의 맛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메뉴·콘텐츠·공간을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해 구성했다”며 “기묘한 이야기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몰입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많은 소비자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혜연 기자

hy2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